차근욱의 'Honey 면접 Tip'(157) - 서울시 면접: 서울시 브랜드 변천사
상태바
차근욱의 'Honey 면접 Tip'(157) - 서울시 면접: 서울시 브랜드 변천사
  • 차근욱
  • 승인 2018.07.30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근욱 공단기 강사

안녕하세요. 허니 면접팁의 차근욱입니다. 이번 회차에서는 이제 곧 다가올 서울시 면접을 대비하여 서울시와 관련해 알아두실 사항으로 서울시 브랜드 변천사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브랜드

HI Seoul (이명박 시장)

▸Hi는 전 세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쓰는 영어 인사말로서 지구촌에 밝고 친근한 서울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다양하고 활기찬 서울의 매력을 표현
▸시민들이 친근한 인사말로 서로 가까운 이웃임을 확인하고 지역, 계층간 화합을 통해 고향의식을 가질 수 있는 통합 의지를 표현
▸High와 동음으로 대한민국의 수도를 뛰어넘어 지구촌시대의 세계 대도시간 경쟁에서 서울이 나아가야 할 비전을 제시
▸서울의 관광, 상품마케팅, 문화, 투자유치 등 특수목적에 이용할 수 있는 부제 슬로건과 어울려 활용될 수 있도록 대표 이미지 구현

Hi Seoul SOUL OF ASIA (오세훈 시장)

▸Soul은 사전적 의미로 “정신, 기백, 열정, 정수” 등 다양한 뜻으로 쓰이고 있으나, “혼”으로 핵심요소를 정하여 사용하고, 영어식 발음이 Seoul과 유사한 점에 착안하여 이미지 동일화.
▸ "SOUL OF ASIA" 는 다양한 아시아의 문화를 포용하고 융합하여 서울문화의 진수를 보여준다는 의미로 전통 위에 디지털 첨단문명이 어우러져 곧 세계의 중심으로 도약한다는 의미임.

 

I • SEOUL • U (박원순 시장)

2015년 10월 28일 서울광장에서 열린 서울 새 브랜드 선포식에서 시민 1000명과 전문가가 최종 후보 3개를 놓고 투표한 결과 ‘I.SEOUL.U’이 58.21%를 차지해 서울의 새 브랜드가 되었다.

다른 후보 2개는 ‘Seouling’과 ‘SEOULMATE’이다.

▸사람과 사람 사이 서울이 있습니다

나와 당신, 시민과 시민, 시민과 세계인...모든 관계의 중심에 서울이 있습니다

다양한 세대와 국적, 산과 강, 고궁과 마천루 등 이질적인 모든 것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도시·서울입니다.

▸열정과 여유, 두점의 중심은 서울입니다

나(I)의 옆에 열정을 상징하는 붉은 점이 있습니다. 당신(U) 옆에 여유를 상징하는 푸른 점이 있습니다.

나의 뜨거운 열정에서 당신의 차분한 여유까지 모든 것이 조화롭게 공존하며 어울리는 중심에 서울이 있습니다.

▸한글 '이응' 과 영문 'O'가 공존합니다

'SEOUL'의 '영문 O'을 '서울'의 '이응'으로 대체하여 대한민국의 자부심을 담으면서, 서울과 세계의 공존을 표현했습니다.

'이응'은 한국의 전통문양 중 하나인 문고리 모양이기도 하여, 나와 당신이 서울의 문을 두드려 열고, 함께 들어가자는 의미도 내포되어 있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