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0-12-02 20:52 (수)
EE유심, "유럽 현지통화 가능한지 확인해야"
상태바
EE유심, "유럽 현지통화 가능한지 확인해야"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8.07.19 11: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국유럽여행자들 사이에 인기 넘버원, 넘버투는 단연코 EE유심 그리고 쓰리심이다. EE유심과 쓰리심의 차이는 데이터 속도차이다. EE유심은 스위스 융프라우 꼭대기에서도 LTE속도로 이용할 수 있으나, 쓰리심은 3G 속도다. 대신 쓰리심은 EE유심 대비 저렴하다. 하지만 쓰리심은 고속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어서 12기가 쓰리심의 경우 겨우 몇 기가만 이용할 수 밖에 없으므로 실제는 EE유심 보다 더 비싸다는 평이 다수다.

유럽유심 전문 모바일어브로드 관계자는 유럽유심을 고를 때 주의할 사항을 아래와 같이 조언했다.

첫째, 현지통화를 여행기간 중 꼭 이용하게 된다. 구입시 현지통화도 가능한 스마트폰용 정품인지 확인하자. 요새 EE유심 품귀로 값싼 데이터전용 EE유심을 판매하는 곳이 많이 늘었다. 심지어는 EE유심 정책변경으로 전화통화는 이용할 수 없다고 거짓판매를 파는 곳도 눈에 띄고 있다. 전화통화할 수 있는 EE유심인지 꼭 확인하자. 데이터전용 EE유심은 태블릿PC용 유심이다.

둘째, EE유심은 영국 밖에서 첫이용하는 데 아무 제한이 없다. 게다가 영국을 안 가더라도 영국 외 유럽국가에서 얼마든지 이용할 수 있다.

셋째, EE유심이나 쓰리심은 판매처별로 판매가가 극심하게 벌어진다. 가장 저렴한 유럽유심 전문쇼핑몰 모바일어브로드에서 구입하는 경우 한달 5기가짜리 EE유심을 24,000원에 구입할 수 있다. 시간이 없어서 인천공항에서 구입하는 경우 약 35,000원까지 가격차이가 많이 난다. 모두 동일한 것이니 만원이상 더 비싸게 구입할 이유가 없다. 게다가 모바일어브로드 유럽유심의 경우 인천공항에서도 전화 한 통화면 안내를 받고 바로 구입할 수 있기에 인기다.

넷째, 인터넷 속도가 매우 중요하다. EE유심을 고르자. 쓰리유심이나 오투유심은 구식 거북이 3G 속도라 여간 불편한 것이 아니다.

자세한 내용은 모바일어브로드 홈페이지를 참조하자. 모바일어브로드는 저렴한 가격을 위해 검색포털 쇼핑몰이나 인천공항 현장판매는 안 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