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 “무료교육” 노이로제, 조울증, 피해의식 심리상담 돕는 상담사자격증강의제공
상태바
사회교육중앙회, “무료교육” 노이로제, 조울증, 피해의식 심리상담 돕는 상담사자격증강의제공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8.06.14 13: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교육중앙회가 노이로제(신경증), 조울증, 피해의식증상 등 심리적 원인으로 정신장애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및 인지행동심리상담사자격증을 포함한 22가지의 1급, 2급 자격증종류에 100% 전액무료로 강의료와 시험응시료를 지원하는 이벤트를 연다고 3일 밝혔다.

무료교육의 취지는 심리상담치료 및 심리코칭 등을 통해 노이로제나 조울증 등 다양한 심리정서장애 극복에 자기계발을 하고자 하거나 대인관계 상담직종과 교육관련 직종 등에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취업자격증취득으로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고자 사회교육중앙회가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에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교육원 담당자에 의해 반배정 및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총 22가지 자격증종류 중 원하는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며 지원취지에 따라 다른 국비무료교육과 달리 일체의 제출 서류(국비지원 무료 교육종류인 고용노동부 취업성공패키지 및 내일배움카드신청, 국민행복카드나 아이사랑카드, 아이행복카드 등)는 없다.

노이로제는 신경증이라고도 하며 외부스트레스, 심리적인 긴장, 불안, 내적인 갈등 등에서 오는 인격변화로써 억압 등으로 인한 불안장애를 보이기도 한다. 또한 신경증 환자들은 우울증, 불안증, 공포증, 히스테리, 건강염려증 등 정신성 장애들을 보이기도 한다. 치료방법은 적당한 운동 및 규칙적이고 적극적인 생활을 기반으로 약물치료, 상담치료, 자존감수업 참여 및 자존감 높이는 책읽기, 자존감 명언 듣기 등의 치료방법이 있다

조울증은 양극성장애로 기분이나 생각, 행동이 극단적으로 왔다갔다 변화하는 것으로 조증과 우울증 사이의 기분변화가 오랫동안 지속되는 경우를 말한다. 아동기, 청소년기, 노년기에 걸쳐 전반적으로 나타나기도 하며 극단적인 에너지의 충만과, 깊은 고통, 절망의 양극단을 경험하게 된다. 약물치료와 증상에 따른 입원치료, 정신상담 등을 통해 치료하는 방법이 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제공하는 심리상담사자격증은 미래유망직종, 인기자격증, 주부자격증, 여성인기자격증 등에 속하며 노이로제, 조울증뿐만 아니라 자폐증, 틱장애, ADHD(주의력결핍 과잉행동장애), PTSD(외상후스트레스장애), 조현병(정신분열증) 등의 증상의 치유를 돕는 심리상담사·인지행동심리상담사를 비롯하여 치매예방, 강박증 치료 돕는 미술심리상담사·놀이심리상담사 과정 등 심리상담분야가 있다.

또한 교육지도분야의 자격증에는 학습능력, 집중력 향상에 도움되며 자신감과 창의력을 길러주는 자기주도학습 및 언어발달지도사(언어장애, 이중언어사용아동 치료)와 초등영어지도사(조기영어교육, 파닉스, 영어문법, 회화) 등이 있으며 인성지도와 인성교육프로그램을 위한 부모교육지도사, 학교폭력예방상담사 등이 있다.

시공간의 제약없이 모바일로도 수강이 가능하여 직장인이다 육아맘, 주부 인기추천자격증으로 구인구직사이트, 일자리사이트, 워크넷, 취업정보사이트 등에 관심이 있거나 자기계발을 위해 큐넷(Q넷, Q-Net)이나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 취득에 관심 있는 이들, 평생교육사자격증이나 한국어교원자격증(한국어교사) 등을 통해 교육지도분야 종사를 원하는 이들, 방과후교실 초등돌봄교실 돌봄교사나 아이돌봄서비스(아이돌보미서비스) 돌보미활동 등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 이번 무료이벤트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관계자는 전한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으므로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 및 건강가정지원센터와 기업의 CS교육과 리더십교육, 학습클리닉센터를 포함한 대인관계상담직종과 교육직종 등의 취업에 활용된다. 이에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준비를 돕고자 홈페이지 취업정보센터를 통해 구인구직채용공고 및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방법, 홈플러스문화센터 등에 강사지원방법을 무료제공하고 있으며 실무특강도 지원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