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 법무심의관 및 홍보담당관 채용 공고
상태바
법무부, 법무심의관 및 홍보담당관 채용 공고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8.06.01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법무부(장관 박상기)와 인사혁신처(처장 김판석)는 지난 달 법무부 감찰관에 대한 개방형 직위 채용공고를 발표한 데 이어 1일 그동안 검사로 보하던 법무부 법무심의관을 개방형 직위(고위공무원단 나등급, 임기제)로 채용한다고 밝혔다. 또한 법무부 홍보담당관도 개방형 직위(서기관, 임기제)로 채용한다고 공고했다.

법무심의관은 민사 법제의 개선, 법령의 위헌성 여부 등에 관한 심사 및 자문, 민원 관련 유권해석 등의 업무를 담당하는 국장급 직위이다. 홍보담당관은 법무부 주요정책에 관한 홍보계획의 수립․조정, 소셜 미디어의 정책소통을 총괄․점검 및 평가하는 법무부의 주요 직위다.

법무부는 앞으로 각 해당분야의 외부전문가가 법무심의관과 홍보담당관으로 영입될 경우, 법률관련 대국민․홍보서비스의 품질이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번 채용절차도 인사혁신처 소속 중앙선발시험위원회에서 진행되는 만큼 응시원서는 나라일터 홈페이지(www.gojobs.go.kr)를 통해 온라인 제출해야 한다. 기타 자세한 업무내용은 나라일터 홈페이지 공고문 참조하면 된다.

법무부는 중앙선발시험위원회로부터 추천받은 2∼3명의 후보자를 대상으로 역량평가 등 임용절차를 거쳐 금년 8∼9월 중 최종 임용할 예정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