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 애정결핍 권태기 등 우울증상 치료돕는 심리상담자격증 강의 무료제공이벤트
상태바
사회교육중앙회, 애정결핍 권태기 등 우울증상 치료돕는 심리상담자격증 강의 무료제공이벤트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8.05.25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 무료지원 이벤트로 애정결핍이나 권태기로 인하여 부부문제 해결을 위한 부부클리닉 관심자 또는 우울증상으로 무기력증, 불안감, 불면증, 의욕저하의 증상을 겪는 대상자의 치료에 관심있거나 관련직에 근무하는 이들의 자기계발 또는 취업경쟁력 향상을 돕기위해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미술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등 22종의 개설된 인기 심리상담사 자격증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지원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검색 후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사회교육’을 입력하면 개설된 22과정의 심리상담사자격증 중 최대 3과정까지 수강료 전액 무료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육원 담당자에 의해 반배정 및 수강오픈 처리 되며 자격증 종류에 따라서 4주~6주정도의 자격증취득기간이 소요된다. 100% 인터넷 강의 수강과 자격 시험 응시로 이루어지며 PC 또는 모바일로 수강이 가능하여서 바쁜 직장인, 육아맘(여성취업, 육아휴직대상자), 전업주부(주부재취업), 중장년취업(노인일자리), 대학생(대학생취업) 등 학업과 생업을 병행하며 자격증취득을 준비 할 수가 있다.

사회교육중앙회는 원격평생교육원으로 ‘온라인평생교육시설분야’에서 프리미엄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개설된 자격증은 국무총리산하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되어 있는 자격증으로 자격증 취득 후 1365자원봉사센터, VMS사회복지자원봉사 인증관리에 활용이 가능하며 취업에 필요한 경력을 쌓을 수 있다.

사회교육중앙회 관계자는 ‘본원 자격증은 1급 2급 자격증 동시취득이 가능하고 별도의 교재 구매 없이 무료로 제공이 되어 국비지원무료교육(취업성공패키지1,2, 내일배움카드 등) 희망자나 학점은행제를 통한 자격증취득자(사회복지사자격증, 한국어교원자격증, 보육교사자격증), 큐넷(Q-Net)이나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 등의 국가공인자격증·국가전문자격증·국가기술자격증을 취득을 해보고자 하는 이들에게 비용절감의 효과 및 자기계발, 직무능력 향상을 할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고 전했다.

애정결핍이란 타인의 관심과 사랑을 받기 위하여 그 행동이 지나칠 정도에 이르렀을 때 사용되는 단어로 사랑하는 사람의 관심과 애정이 사라지거나 떠나게 될까봐 두려워하는 것이다. 사랑에 대한 보상심리로 강한 집착증세와 분노, 상처를 느끼게 된다. 심한 경우에는 자해 및 우울증, 조울증 증세에까지 이르기 때문에 초기 상담 및 조기 치료가 중요하다.

권태기 뜻은 연인이나 부부가 인연을 맺은 뒤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 권태를 느끼는 시기를 의미하며 여자 및 남자권태기 증상은 불만과 불신, 갈등과 대립 등의 관계로 이어지게 된다. 연인의 경우에는 결혼을 약속한 남자친구 및 여자 친구 권태기시기에 잦은 다툼으로 결혼을 해야 하는지에 대한 고민을 불러일으킬 수 있으며, 부부의 경우 배우자의 외도 및 폭언과 폭력, 시댁 및 처가와의 관계악화 등으로 이혼 등 가정파탄에 이르게 될 수 있다.

이렇게 애정결핍 및 권태기를 겪는 이들은 그 원인이 자신에게 있다고 여겨 열등감, 자기혐오, 낮은 자존감, 망상 등에 빠지며 극심한 우울증상을 겪게 되는 경우가 있다.

가족·이혼상담, 부부상담클리닉을 통한 가족관계 갈등조율의 가족심리상담사/ 우울증·강박증증상 등의 치료에 도움 되는 심리상담사, 분노조절상담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 만다라놀이, 명화그리기, 색칠공부, 컬러링북, 모래놀이 등 미술·음악·놀이를 통하여 자연스럽게 상담과정을 거치는 미술·음악·놀이심리상담사/ 내담자 연령별로 노인심리상담사, 아동심리상담사 등으로 맞춤별 심리상담기법을 통하여 치료가 가능하다.

심리검사와 심리상담 치료 등을 통해 심리상담센터(심리상담소), 건강가정지원센터와 다문화가족지원센터, 학습클리닉센터와 지역아동센터, 사회복지시설(육아종합지원센터,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지역아동센터, 건강가정지원센터 등), 노인병원, 노인대학, 요양원, 부부상담클리닉센터,기업의 CS교육담당이나 기업심리교육 포함 및 다양한 상담시설에서 활동한다.

심리상담자격증은 주부추천자격증, 여성인기자격증, 미래유망자격증으로 이력서 작성, 자기소개서작성할때 본인만의 스펙을 쌓을 수 있어 좋으며, 구인구직사이트, 취업정보사이트, 워크넷, 맘카페, 직업훈련 등에 관심을 가지는 자를 위해서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내 취업센터라는 공간을 두어 이력서 자기소개서 작성하는법, 취업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고 있다.

청년취업준비생(고졸취업 및 대학생취업), 전업주부취업과 경력단절여성취업(주부재취업, 여성알바)을 돕는 여성취업센터, 여성인력개발센터 관심자, 취업박람회나 장년취업인턴제 및 취업카페 등에서 취업알선을 희망하는 이들도 많은 관심 바란다고 관계자는 전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