혈행 건강 관리에 도움되는 rTG 오메가3의 안전한 섭취법
상태바
혈행 건강 관리에 도움되는 rTG 오메가3의 안전한 섭취법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8.05.18 16: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인들은 기름지고 자극적인 음식을 섭취하는 서구화된 식습관에 길들여져 있다. 이런 잘못된 습관이 지속되면 영양 불균형과 함께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 및 중성지질 수치가 높아질 수 있어 주의가 필요하다. 혈관은 우리 몸에 혈액을 전달하고 순환시키는 통로인데 이런 혈관벽에 콜레스테롤이 축적되고 혈액순환 안 되면 여러 이상 증상이 나타날 수 있다.

혈액순환 장애는 대한민국 성인의 주요 사망 원인 중 하나로 언급되고 있기 때문에 결코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 혈행 건강에 문제가 생겨도 당장 신체적으로 두드러진 증상이 나타나지 않아 그대로 방치되는 경우도 많다. 그러므로 평소 혈액순환 잘되는 법을 숙지하고 신경을 기울이는 것이 좋다. 특히 혈액순환 영양제 또는 혈행에 도움이 되는 음식 등을 꾸준히 섭취하며 관리하는 것이 필요하다.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에는 대표적으로 참치, 연어, 고등어, 꽁치와 같은 오메가3식품이 있다. 오메가3는 DHA와 EPA로 구성된 불포화지방산으로, 혈중 중성지질 및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두뇌와 신경세포에 영양을 공급한다. 오메가3는 건강을 위해 인체에 반드시 필요한 성분이지만 체내에서 자연적인 생성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반드시 외부로부터 섭취해야 한다.

하지만 음식만으로 오메가3효능을 경험하기에는 섭취량이 턱없이 부족하다. 또 조리 과정에서 열이 가해지면 산화가 발생하여 오메가3부작용을 유발할 수 있다. 따라서 보충제를 통한 오메가3 복용법이 대안이 될 수 있다.

알티지오메가3는 오메가3의 함유유지 형태 중 가장 최신 기술이 적용된 것을 말하는데, 기존의 TG형과 EE형의 장점만 살려 흡수율이 높고 포화지방산과 같은 불순물의 함유는 낮다.

시판되고 있는 알티지 오메가3의 종류도 굉장히 다양한데, 간혹 특징은 다르지만 제품명이 비슷해 소비자들의 혼란을 불러일으키는 경우가 있다. 그래서 제품 구매를 할 시 오메가3순위를 참고하거나 오메가3 추천을 받아보는 것도 좋지만 기본적으로 오메가3고르는법을 숙지하고 있어야 한다. 오메가3 제품을 현명하게 선택하고자 한다면 원료의 안전성과 추출 방식, 캡슐 정보 등을 확인해야 한다.

오메가3와 함께 항산화성분을 섭취하는 것도 좋다. 항산화성분은 불포화지방산의 산패를 막고 흡수를 돕는데, 특히 비타민E는 성인의 충분섭취량인 10mgTE보다 많이 보충하면 정상적인 면역력이 증가한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한편 유유제약에서 선보인 ‘퓨어 알티지 오메가3’는 DHA 및 EPA 함유유지는 물론, 천연 형태의 비타민E를 11mg 함유한 4중 기능성 제품이다. GMP 인증시설에서 제조된 이 제품은 화학부형제가 전혀 첨가되지 않았고 KD 파마사의 특허기술 KD PUR 저온초임계추출공법을 적용했으며 IFOS 5STAR 등급을 받은 소형 어종을 원료로 사용하였다.

퓨어 알티지 오메가3 관계자는 “홍조류 유래 식물성 캡슐을 사용하여 소형 정제했고 PTP 개별포장 되었으며 레몬 오일을 추가하는 등 성분부터 복용의 편의성까지 섬세하게 고려된 제품이다”며 “혈액순환은 건강관리의 기본이라고 볼 수 있는데, 꾸준한 영양 섭취로 건강관리에 신경을 기울이길 권한다”고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