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50대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 돕는 ‘석류’, 먹는 방법은?
상태바
40~50대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 돕는 ‘석류’, 먹는 방법은?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8.05.11 1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이 40~50대가 되면 폐경이 시작되며 자연스럽게 여성 갱년기가 찾아온다. 이 시기에는 10대의 사춘기와 마찬가지로 육체적, 정신적으로 많은 변화를 맞이해 ‘제 2의 사춘기’라고도 불리고 누군가에게는 인생의 전환점이 되기도 한다.

청장년에서 중년으로 넘어가는 과도기인 여자 갱년기는 여성호르몬 부족 및 호르몬 불균형으로 인해 발생하는데, 이로 인해 사람에 따라 여자 갱년기 증상을 경험하는 경우도 있다. 대표적인 40대 여성 갱년기 증상에는 안면홍조와 오한, 두통 등이 있는데 이러한 갱년기 증상은 대체로 밤에 나타나기 때문에 갱년기 불면증 그리고 만성피로로 이어지기도 한다.

40~50대 여성 갱년기 증상은 누구나 겪을 수 있는 자연스러운 현상이다. 하지만 개인에 따라 증상의 정도가 다르기 때문에 각자 건강 상태에 맞는 적절한 조취를 취해주는 것이 좋다. 실제로 통계에 의하면 국내 여성의 79%가 갱년기 현상 치료를 필요로 하는 것으로 밝혀졌다.

갱년기 건강관리는 일상 속에서도 쉽게 실천할 수 있다. 기본적으로 규칙적인 생활 패턴을 유지해야 하고 올바른 식습관 및 꾸준한 운동도 필수적이다. 술과 담배는 되도록 피해야 하고 정서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취미생활을 가지는 것도 좋다.

이와 함께 갱년기에 좋은 음식 등을 섭취하는 것도 도움이 된다. 이에 석류 효능 및 먹는법이 눈길을 끌고 있다. 석류는 대표적인 여성호르몬 많은 음식으로 ‘엘라그산’이라는 에스트로겐 유사 물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다. 석류는 과육뿐만 아니라 씨와 껍질에도 영양 성분이 풍부해 통째로 먹는 것이 좋은데 이를 위해서는 석류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는 갱년기에 좋은 영양제 등을 꾸준히 섭취하는 것이 좋다.

에스트로겐 음식 석류를 함유하고 있는 갱년기 영양제에는 더플로레의 ‘갱년기여성 N 미작’이 있다. 이 제품은 국내산 석류에서 추출한 석류추출물과 함께 MSM(식이유황), 크랜베리농축액분말, 비타민미네랄혼합분말 등 다양한 부원료를 함유하고 있어 갱년기 여성 건강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튼튼한 오픈형 상자로 제조되었고 고무밴드가 추가되어 보관에 용이한 것도 이 제품의 특징이다.

더플로레 관계자는 “안전한 GMP 인증시설에서 제조되었고 삼성화재 생산물배상책임 보험가입의 갱년기건강식품이라서 신뢰도가 높다”고 전했다. 또 “정제 사이즈가 작고 PTP 개별포장으로 휴대성을 갖춘 제품이면서, 디자인도 고급스러워 어머니 생신선물 및 시어머니 선물 등으로 구매하는 고객이 많다”고 덧붙였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