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5·7급 PSAT 민간경력자 기출백서’ 출간
상태바
[신간] ‘5·7급 PSAT 민간경력자 기출백서’ 출간
  • 안혜성 기자
  • 승인 2018.05.10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고의 실력과 경험 보유한 전문강사 및 합격생 참여
모든 문항에 ‘접근방법’부터 ‘심화학습TIP’까지 꼼꼼히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공직사회의 폐쇄성을 탈피하고 전문성을 강화하겠다는 정부의 기조에 따라 민간에서 실력과 경험을 쌓은 전문가들을 공직자로 임용하는 ‘민간경력자 채용’이 확대되면서 그에 대한 관심도 갈수록 높아져 가고 있다.

민간경력자 채용은 그 특성상 업무와 수험 준비를 병행해야 하는 경우가 대부분이기 때문에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경력과 실력을 평가받는 자리에 올라서기 위해서는 먼저 PSAT이라는 벽을 넘어야 한다는 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제도 도입 초기에는 민간경력자 채용에 도전하는 수험생들이 PSAT의 중요성을 크게 인식하지 못했지만 시행 10여년에 이른 지금은 경쟁도 더욱 치열해졌고 PSAT이라는 시험이 결코 만만한 벽이 아니라는 사실을 많은 수험생들이 절감하고 있다.

PSAT에 합격하기 위한 시작점이자 종착점은 바로 기출문제다. ‘5·7급 PSAT 민간경력자 기출백서’는 PSAT에 합격하기 위해 가장 절실한 콘텐츠는 기출문제에 대한 정확하고 효율적인 접근법과 풀이법을 담은 해설서라는 생각으로 쓰여졌다.

‘5·7급 PSAT 민간경력자 기출백서’는 민간경력자 채용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부담을 덜어 주고 수험 준비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최고의 실력과 경험을 보유한 PSAT 전문강사와 PSAT 합격생이 해설 제작과 검수에 참여한 결과물로 지난해 9월 마무리한 초고에 더욱 충실한 보완 작업을 거쳐 출간됐다.

각 과목의 모든 문항에 ‘접근방법’, ‘선지별 해설’, ‘선지별 시간절약 TIP’, ‘심화학습을 위한 TIP’을 수록하는 기획을 추가하는 등 PSAT 초보자부터 마무리 준비를 하는 수험생들의 니즈까지 모두 만족시킬 수 있도록 구성했다.

민간경력자 5급·7급 수험생들을 위한 해설서이지만 최근 5급 공채에서 민간경력자 기출문제의 소재와 구성원리를 그대로 사용한 문항들이 늘어나고 있다는 점에서 PSAT을 위한 기초 실력을 탄탄히 쌓고자 하는 5급 공채 수험생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나아가 로스쿨 입시를 위한 LEET를 준비하고 있는 수험생 및 NCS, GSAT 등을 준비하는 취업준비생들이 기본 실력을 쌓고 실전감각을 끌어올리는 데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

저자들은 “이 책에는 민간경력자 시험에서 출제됐던 모든 기출문제에 대한 최고의 해설과 풀이법을 담았다. 이 책에 수록된 접근법과 해설법을 숙독해 정리한다면 다가올 시험에서도 절대적인 자신감을 갖고 문제를 풀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한다”며 강한 자부심을 드러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