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 ‘무료교육실시’ 대인관계공포증·강박증증상 극복돕는 심리장애·상담사강의제공
상태바
사회교육중앙회, ‘무료교육실시’ 대인관계공포증·강박증증상 극복돕는 심리장애·상담사강의제공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8.05.0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교육중앙회가 심리학적 기법을 통해 대인관계 공포증과 강박증증상 및 불안장애증상 등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심리치료사),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사) 포함 22가지 1급2급 자격증종류에 전액무료교육으로 인터넷강의를 무료제공 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을 실시하는 취지는 심리검사진단기법(심리테스트) 및 심리상담치료와 감정코칭으로 대인공포증(대인기피증증상)종류인 사회공포증과 발표공포증 및 무대공포증이나 시선공포증 극복방법과 강박증해결방법 등에 자기계발을 원하는 이들에게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대인관계 상담관련 직종과 교육직종 등에 취업준비를 해보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취업자격증취득을 지원코자 사회교육중앙회가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입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 및 교육지도분야 총 22가지 자격증종류 중 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며 교재는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또한 무료교육취지에 따라 신청 시 일체의 제출서류(국비지원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 및 내일배움카드신청, 국민행복카드와 아이사랑카드 등)는 없다.

이들과 더불어, 심리학적인 기법을 통해 기분장애종류(우울증증상과 조증 및 조울증증상 등) 치유, 수면장애증상종류(불면증증상과 기면증증상 및 하지불안증후군증상 등) 해결, 불안장애종류(분리불안장애와 외상 후 스트레스장애증상 및 공황장애증상 등) 극복과 아동청소년 학습발달장애종류인 ADHD증상과 자폐증증상 및 틱장애와 난독증증상 등의 치료극복방법에 관심 있는 이들에게도 이번 무료교육제공이 좋은 기회라고 교육원 담당자는 말했다.

개설자격과정은 PC, 모바일로 최장 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증시험이 진행된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 있으므로 취업과 시설개설 등의 목적으로 활용된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준비생들의 구직활동을 돕고자 홈페이지에 취업정보센터를 마련하여 무료취업정보와 롯데마트문화센터 등에 강사지원방법, 한국사회복지사협회나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에 자원봉사신청방법 등을 무료제공하고 있다.

대인관계 공포증증상은 타인에게 나쁜 인상을 주거나 부정적 평가를 받을까 두려워 다른 사람과의 대화 등의 상황, 발표나 연주 등의 관심을 받는 상황, 대중교통이나 공공장소에서 타인이 나를 의식할 수 있는 상황 등에서 극도로 예민해지고 불편해지는 특징을 보인다.

이러한 대인관계 및 인간관계공포증 원인은 자격지심이나 낮은 자존감을 갖고 있거나, 타인의 평가를 중요시 하여 좋은 인상을 보여야 한다는 강박증증상이 있는 경우, 어린 시절 어머니와의 애착관계 부족이나 유전적 요인 등이 알려져 있다. 이에 대인관계공포증과 강박증치료 및 극복방법에는 부정적 사고와 신념을 수정하는 인지행동치료와 투약 등이 해당된다.

심리상담사 분야는 사회생활과 가정 및 학교 등에서의 대인관계스트레스나 여러 갈등으로부터 정서안정을 돕고, 직업적성테스트와 진로상담으로 앞으로의 올바른 방향을 제시하며, 대인공포증이나 화병증상 및 우울증극복방법 등으로 건강한 일상영위를 돕는다. 또한 기업의 CS교육이나 리더쉽교육 및 EAP(근로자지원프로그램) 담당 등으로 활동하기도 한다.

한편,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된 22가지 자격증종류 중 아동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아동심리상담센터 청소년상담센터), 분노조절상담사(에니어그램테스트) 및 심리분석상담사(DISC검사 에고그램테스트), 진로적성상담사(진로적성검사 MBTI검사), 명리심리상담사(사주명리학 무료만세력보기) 등은 심리상담분야 자격과정에 포함되며 인성교육지도사와 언어발달지도사자격증(언어교육 언어치료), 부모교육지도사 등은 교육지도분야 자격증과정에 해당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