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교육중앙회, 무료교육으로 ADHD증후군·틱장애증상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제공
상태바
사회교육중앙회, 무료교육으로 ADHD증후군·틱장애증상 극복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 강의제공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8.04.16 11: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회교육중앙회가 심리학적 기법으로 ADHD증상이나 아스퍼거증후군증상 및 틱장애증상 등의 학습장애, 발달장애종류 극복을 돕는 심리상담사자격증(심리치료사), 놀이심리상담사자격증(놀이치료사) 등 22가지 자격과정에 전액무료교육으로 인터넷강의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무료교육제공 취지는 심리검사, 애착관계 관찰평가(부모자녀), 심리치료와 감정코칭(부모교육프로그램) 등의 기법을 통해 소아ADHD증상이나 청소년ADHD, 틱증상 극복방법 등에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에게 전액무료수강을 제공하고, 이를 통해 취업준비를 해보고자 하는 이들에게는 취업자격증취득을 지원하고자 사회교육중앙회가 사회공헌활동으로 마련했다.

무료교육 신청방법은 사회교육중앙회 홈페이지 회원가입간 추천인란에 “사회교육” 기재 후 수강신청까지만 하면 강의무료오픈 처리된다. 신청자들은 개설된 심리상담사분야 및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총 22가지 1급2급 자격증종류 중 원하는3과정까지 선택하여 조건 없이 전액무료수강 가능하다. 또한 무료교육지원 취지에 따라 신청간 일체의 제출서류(국비지원 무료교육종류인 취업성공패키지12유형 및 실업자 재직자 내일배움카드신청 등)는 없다.

이들과 더불어, 심리학적 기법을 통한 학습발달장애종류(자폐증증상과 난독증증상 및 서번트증후군 등) 극복, 불안장애증상종류(분리불안장애와 강박증증상 및 공황장애증상 등) 치유, 기분장애(우울증증상과 조울증증상 등) 및 수면장애증상(불면증증상과 하지불안증후군 등) 해결과 새학기증후군이나 과민성대장증후군증상 및 번아웃증후군 등의 극복방법에 자기계발을 희망하는 이들에게도 이번 무료교육이 좋은 기회라고 교육원 담당자는 말했다.

전 자격증과정은 컴퓨터나 스마트폰으로 4주에서 6주 기간에 인터넷강의와 자격증시험이 진행되며 교재는 개강 후 무료다운로드 가능하다. 취득자격증은 국가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등록 되어있으므로 취업과 시설개설 및 자기계발 등을 목적으로 활용된다.

사회교육중앙회에서는 취업준비생들의 구직활동을 돕고자 홈페이지에 마련한 무료취업정보사이트를 통해 무료구인구직정보와 무료이력서양식 다운로드방법, 홈플러스문화센터와 이마트문화센터 및 롯데마트문화센터 강사지원방법, 자원봉사 및 실무경력 향상을 위한 VMS사회봉사활동인증센터와 한국사회복지사협회 봉사활동신청방법 등을 무료제공하고 있다.

한편, 주의력결핍장애를 뜻하는 ADHD는 단순히 ‘산만한 아이’ 와는 다르게 정상적인 활동성을 넘어 과잉행동을 자주 보이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이중 유아ADHD의 경우 태어날 때부터 모든 자극에 지나치게 민감하고 환경변화에 과민하며, 아동ADHD는 교사나 부모의 지시를 잘 따르지 않고 읽기장애나 언어장애 등이 나타날 수 있으며, 청소년ADHD증상은 학교부적응 및 낮은 학업성취로 청소년우울증증상이나 분노조절장애증상 등을 보이기도 한다.

성인ADHD증상의 경우 자극적 활동을 지속하게 되므로 게임중독이나 알콜중독증상 및 약물남용 등이 나타나 사회부적응으로 이어질 수 있다. 이러한 ADHD원인은 심리적 요인이나 주변환경 요인, 임신 중 흡연이나 음주 등이 해당되며 ADHD치료 및 극복방법은 투약이나 인지치료 및 행동치료 등의 심리치료 방법, 사회성향상 등이 알려져 있다.

틱장애는 갑작스럽고 빠른 반복적 움직임, 소리 등을 특징으로 보인다. 틱장애 원인은 유전적 원인이나 환경요인 및 스트레스로 인한 심리적 요인 등이 해당되며 틱장애종류 중 음성틱장애의 경우 빠르고 의미가 없는 소리나 상황과 맞지 않는 단어 등을 말하고, 근육틱장애는 눈꺼풀떨림이나 오른쪽 왼쪽 눈떨림 등을 보인다. 또한 음성 및 근육틱장애의 복합된 증상으로 뚜렛증후군이 나타나기도 한다. 이러한 틱치료법 및 극복방법에는 행동치료, 가족교육과 투약 등이 해당된다.

사회교육중앙회에 개설된 22가지 자격증종류 중 아동심리상담사자격증(아동심리상담센터), 청소년심리상담사자격증(청소년상담센터), 인지행동심리상담사(인지행동치료사) 및 분노조절상담사(분노충동조절장애증상 화병증상극복), 명리심리상담사(사주명리학 무료만세력보기)는 심리상담사분야 자격과정에 포함되며 언어발달지도사(언어장애극복), 자기주도학습지도사(집중력 높이는 법 공부 잘하는 방법), 인성교육지도사는 아동청소년 지도사분야 자격증과정에 해당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예나 2018-04-16 11:53:46
요즘 성장 중에 종종 나타나는 심리적장애를 극복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는사람이 늘어나는것뿐만아니라 청년의 일자리까지 늘려주는 좋은 방안인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