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스펙과 취업, “부산대 테솔(TESOL)·통번역(ITT)” 강좌 개설
상태바
영어스펙과 취업, “부산대 테솔(TESOL)·통번역(ITT)” 강좌 개설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8.03.26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대학교 언어교육원은 테솔(TESOL) 및 통번역(ITT) 강좌를 4월과 5월에 개설한다.

테솔(TESOL)은 Teaching English to Speakers of Other Language의 약자로 모국어가 영어가 아닌 대상에게 영어를 영어로 가르치는 교수법이다. 주로 영어강사에 국한돼 있었지만, 현재는 프레젠테이션 중심의 수업방식으로 취업 준비생, 학생, 직장인, 주부 등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테솔을 찾고 있다.

부산대 테솔(TESOL)은 8주 단기로 실무위주의 집중교육 과정으로 지원자들에게 시간적 부담을 덜어줄 뿐 아니라 영어 학습자를 가르쳐야 하기 때문에 영어공인인증시험과는 달리 실용적인 회화를 배울 수 있어 영어구사력 향상을 희망하는 수강생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다.

부산대 테솔(TESOL)과정을 수료하면 캘리포니아 주립대 롱비치 대학교의 Certificate와 부산대학교 총장명의의 수료증이 수여된다.

보다 영어실력 어필을 더 구체적으로 할 수 있으며 실제로 활용도가 높기 때문에 영어교육 분야에 취업을 계획 한다면 테솔(TESOL)을 고려할 만하다.

한편, 부산대학교 언어교육원에서는 테솔(TESOL) 외에 국제통역번역협회에서 주관하는 ITT (Interpretation and Translation Test) 통번역 전문가 과정 수업도 진행한다. ITT 자격증 과정은 현재 통번역사로 활동중인 전문교수진에 의해 진행되며 체계적인 실무를 다루는 과정이기에 취업에 유리한 자격증으로 활용 할 수 있다.

부산대학교 테솔(TESOL) 및 통번역(ITT) 교육과정 문의는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가능하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