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대출, “기간단축변경안” 미납금 해결방안
상태바
개인회생대출, “기간단축변경안” 미납금 해결방안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8.02.21 1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조계에 따르면 회생법원은 ‘개인회생 시한 3년 단축안’을 당초 예고된 시행일(6월13일)보다 5개월 앞당겨 시행중이다. 회생법원 관계자는 “개인회생 성공률을 높여 정상생활 복귀를 촉진시키겠다는 개정법의 입법 취지를 고려해 회생절차를 밟고 있는 채무자들도 혜택을 볼 수 있도록 허용했다”고 말했다.

이런 법개정에도 청산가치는 중요하다. 3년으로 단축되었지만 청산가치 보장을 위하여 5년까지 변제기간을 정할수도 있다. ‘기간단축변경안’을 제출할 경우 신청일까지 미납한 변제금이 없어야 한다. 하지만,  회생 인가결정 된 채무자 중에는 소득에서 생계비를 공제한 가용소득 전부를 변제해야 했기 때문에 급박한 상황에서는 회생비를 미납할 수 밖에 없는 일이 생길 수 밖에 없다.

개인회생대출조건은 대출의 종류에 따라 다르니 본인에게 맞는 개인회생대출을 찾아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개인회생대출 상품 중에는 위와 같은 법개정으로 인한 회생 미납금이 있어도 대출이 가능한 상품 또한 많이 찾고 있는 추이다.

2월 8일 기준으로 최고이자에 따른 24%로 금리인하가 되었지만, 아직도 고금리로 대출을 이용중인 개인회생자들이 많이 있다. 개인회생대출만을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업체를 잘 알아본다면 지금보다는 낮은 금리로 대출을 받거나 기존 고금리를 저금리로 대환하는 상품도 있다는 것을 미리 알아보고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

무조건 대출된다는 허위 과장광고로 인한 이메일이나 문자메세지로 배포되는 대출광고는 수수료만 받고 잠적하는 사례가 많아 현혹되지 말아야 한다. 가급적 빚은 성실히 갚으려고 노력해야 하지만 추가대출로 무리하게 ‘돌려막기’를 하면 더 큰 피해가 발생할 수 있다.

'개인회생대출'을 전문으로 하는 업체인지, 정식으로 등록되어 법적인 보호를 받을수 있는지를 확인하고 상담을 하여야 하며, 현재 상황에 맞는 대출과 금리를 맞춤제공을 하는 업체 인지를 충분히 알아보고 선택하여야 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