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동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49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실시 한교진
상태바
아동심리상담사, 반려동물관리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49종 민간자격증 무료수강 실시 한교진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8.02.08 12: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교육진흥협회(이하 한교진)측은 아동심리상담사, 방과후지도사, 반려동물관리사, 병원코디네이터 등 49종 민간자격증 과정을 무료수강으로 실시하고 있다. 또한 수강생들이 쉽고 편리하게 민간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오프라인 교재를 대체하는 교안자료를 무료로 제공할 뿐 아니라 스마트폰을 통해 무료로 수강할 수 있도록 모바일 지원 시스템도 구축하여 수강생들의 편의를 돕고 있다.

아동심리상담사 과정은 성장기에 있는 아동이 사회에 잘 적응하고 자신의 잠재가능성을 최대한 실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기 위한 전문적인 활동이며, 아동의 성장에 지장을 주는 문제상황을 긍정적으로 극복하도록 조력함으로써 아동이 사회에 잘 적응하고, 위기에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기르도록 돕는 심리상담 전문가를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운영이 되고 있다.

방과후지도사과정은 방과후지도의 이해를 토대로 실제 활용 가능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총 4부로 제 1부에서는 방과후지도의 이해, 제 2부에서는 아동발달과 문제행동 지도론, 제 3부에서는 방과후지도 운영 및 관리, 제 4분에서는 프로그램 개발 및 실제를 학습하는 강의가 이루어진다.

그 밖에도 반려동물을 적절히 돌보고 관리할 수 있는 전문 직업인을 의미하는 반려동물관리사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반려동물관리사는 반려동물의 품종별 특성을 적절히 이해함으로써 필요한 영양을 공급하거나 위생 및 질병 등을 관리하며, 주인과 건강한 유대관계가 만들어질 수 있도록 돕는 등의 능력을 기르는 것을 필요로 한다.

또한 한교진에서는 지속적으로 전망 높은 자격증에 과정을 운영하는데 병원코디네이터에 대한 민간자격증 과정도 운영하고 있다. 병원코디네이터 1급 과정에서는 의료서비스 전문가로서 병원의 분위기를 밝게 연출하고, 차별화 된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병원 내 친절서비스 관리, 병원의 이미지 형성 및 관리개선 업무를 담당하고 접수, 수납 및 예약관리, 병원마케팅, 직원교육 등의 업무를 전문적으로 수행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된다.

한편, 민간자격증을 무료로 수강하려면 한교진 홈페이지에 접속 후 추천인 코드란에 ‘무료수강’을 입력하면 이용 가능하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