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눈을 괴롭히는 안구건조증 증상, 극복 방법은?
상태바
현대인의 눈을 괴롭히는 안구건조증 증상, 극복 방법은?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8.01.11 17: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하의 기온이 지속되는 요즘, 눈이 건조해 불편함을 호소하는 사람들이 증가했다. 현대인들의 고질병이라고 불리는 안구건조증은 눈물의 분비가 저하되거나 눈물이 과도하게 증발하여 눈이 건조하고 이물감과 피로감 등이 느껴지는 증상을 뜻한다. 안구건조증 증상은 날씨가 건조하고 미세먼지의 영향을 많이 받는 환절기와 겨울에 심해지는 경향을 보인다.

현대인들이 안구건조증 증상을 겪게 되는 원인 중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과도한 전자기기 사용이다.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에는 눈 깜빡임의 횟수가 줄어 눈물이 쉽게 증발한다. 또한 스마트폰에서 뿜어지는 블루라이트는 안구 건강에 나쁜 영향을 줄 수 있다. 또 일회용렌즈를 착용하는 경우에도 눈이 건조해지는 증상을 쉽게 경험할 수 있다. 콘택트렌즈는 각막을 덮어 산소를 차단하고 눈물샘의 기능을 방해해 건조감과 충혈의 원인이 된다.

따라서 눈 건강을 지키며 촉촉하게 관리하고 싶다면 생활습관을 점검하는 것이 중요하다. 우선 겨울철 난방기기 사용은 자제하고 가습기나 젖은 빨래 등을 통해 실내 습도를 조절해야 한다. 특히 콘텍트렌즈 착용 시간은 하루 8시간(컬러렌즈의 경우 4시간) 이내로 제한을 두는 것이 좋고, 전자기기를 사용할 때에는 중간에 쉬는 시간을 가져 눈의 피로를 풀어야 한다.

안구건조증 치료를 목적으로 일회용 인공눈물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다. 인공눈물은 투여 직후에는 일시적으로 증상이 완화되지만 지속적인 관리에는 한계가 있다. 또한 안구에 직접적으로 닿기 때문에 위생 관리에 철저해야 한다는 주의점이 있다.

꾸준한 관리를 위해 오메가3가 풍부하고 눈에 좋은 음식인 등 푸른 생선을 자주 챙겨 먹는 것도 좋다. 오메가3성분 중 DHA는 눈의 망막조직의 중요 구성성분이며 EPA는 안구 뒤쪽에 위치한 망막세포의 구성성분이다. 그런데 생선의 경우 조리 과정에서 오메가3지방산이 증발하거나 산화가 발생할 수 있다는 단점이 있다. 이에 따라 음식 대신 눈에 좋은 영양제의 도움을 받는 사람도 많다.

유유제약에서 출시한 ‘눈촉촉 오메가3’는 하루 한 캡슐로 간편하게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는 눈영양제이다. EPA 및 DHA 함유유지 제품으로, 건조한 눈을 개선해 눈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고 동시에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조절하고 혈행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 국제 오메가3 기관인 GOED의 품질 규격에 부합한 소형 어종을 원료로 하여 중금속과 유해물질로부터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관계자는 “눈촉촉 오메가3는 섭취 시 비린내가 적고 간편해 바쁜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라고 전했다. 또 “요즘 다양한 원인으로 눈이 건조해지는 증상을 겪고 눈 영양제 추천 제품을 찾는 사람이 많은데, 안구 건강에 도움이 되는 오메가3 성분을 충분히 보충하여 눈 건강을 회복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