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아동요리지도사 및 독서지도사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펼쳐
상태바
한국장학진흥원, 아동요리지도사 및 독서지도사 자격증 무료수강 이벤트 펼쳐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8.01.03 11: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인강 수강료와 시험 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는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아동지도사’를 입력하면 참가할 수 있다.

진로적성상담사, 인성지도사, 방과후 독서논술지도사 등으로 활동하고 싶지만 비용이 부담돼 자격증 취득에 도전하지 못했던 이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아동요리지도사 자격증 과정은 요리를 통해 아이의 오감과 두뇌를 활성화하는 데 일조하는 전문가를 양성한다. 요리지도 및 강의설계 방법, 레시피 등으로 커리큘럼이 구성돼 예비 요리지도사는 물론 아이와 함께 실습하기를 원하는 부모가 수강하기 적합하다.

아동 및 청소년에게 올바른 공부습관을 길러주는 독서지도사 과정 역시 무료인강으로 제공된다. 해당 과정은 듣기, 말하기, 쓰기, 생각하기 교육을 통해 아이가 자기주도 학습을 습관화할 수 있도록 돕는 커리큘럼으로 구성됐다.

한국장학진흥원은 당첨자에게 아동요리, 독서지도사를 비롯해 총 92가지 자격증 취득 과정을 무료로 지원하고 있다. 본 교육원의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모두 정식으로 등록돼, 취득 시 이력서 및 학원, 공부방을 비롯한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 가능하다.

교육원 관계자는 “노인 미술심리상담사와 함께 아동요리, 독서지도사에 대한 관심이 확대되는 경향”이라며 “2급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않아도 시험에 합격할 경우 바로 1급 자격증을 발급받을 수 있으니 이번 이벤트를 통해 금전적인 부담 없이 스펙을 향상시켜보기를 권한다”고 말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