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비스진흥협회, 2018년도 서비스 직무 자격검정시험 시행 공고
상태바
한국서비스진흥협회, 2018년도 서비스 직무 자격검정시험 시행 공고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7.12.27 12: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단법인 한국서비스진흥협회’는 2018년도 서비스 직무 자격검정시험 일정을 발표하였다. 2018년도 NCS(국가직무능력표준) 기반의 취업역량 강화 및 서비스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서비스 직무 자격증을 시행한다.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 CS강사, CS마스터, 항공서비스매니저, ASAT(항공서비스실무능력), 서비스경영컨설턴트, 고객상담사 자격시험 전국 동시 시행하며 제1차 자격시험은 오는 3월 11일에 실시하고 원서 접수는 1월 1일부터 2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병원서비스코디네이터[보건복지부 제2008-0047호]는 의료기관에서 환자 및 내/외부고객에 대한 리셉션, 환자관리, 상담, 사후관리, 병원보조, 병원마케팅 등의 서비스 직무 수행능력을 검정하는 NCS 기반의 자격제도이다.

CS강사 1급․2급[산업통상자원부 제2013-0381호]은 고객만족경영을 위한 서비스 교육계획 수립 및 CS강의 등을 통하여 서비스 인적자원을 개발하고 관리할 수 있는 직무 수행능력을 검정하는 자격제도이다.

CS마스터[산업통상자원부 제2014-5705호]는 NCS를 기반으로 CS(고객만족)에 대한 전문지식과 고객 응대, 비즈니스 매너 등의 서비스 직무 수행능력을 검정하는 자격제도로서 누구나 기본적으로 갖추어야 할 서비스적 소양을 평가하기 위한 목적으로 도입되었다.

항공서비스매니저[국토교통부 제2013-0564호]는 NCS를 기반으로 항공운송서비스산업에서 필요한 전문지식과 리더십을 갖추고 항공운송서비스 경영관리, 항공안전, 항공보안 등의 항공서비스 관리 직무 수행능력을 검정하는 자격제도이다.

ASAT(항공서비스실무능력) 1급․2급[국토교통부 제2016-0972호]은 NCS를 기반으로 항공운송서비스산업에서 필요한 전문지식을 갖추고 고객 응대, 항공 객실․지상 업무 등의 항공서비스 직무 수행능력을 검정하는 국내 유일의 자격제도이다.

서비스경영컨설턴트[산업통상자원부 제2012-0286호]는 고객만족 및 서비스품질에 대한 전문지식과 서비스기획 및 고객관리 등의 역량을 갖추고 기업 내부의 문제점 분석, 고객중심 프로세스 설계, 고객만족 극대화 등의 직무 수행능력을 검정하는 자격제도이다.

이외에도 고객상담사, 병원상담실장, 국제의료서비스코디네이터 등 신규 자격검정제도를 개발 도입하여 운영할 예정이다.

협회 관계자는 “서비스 전문인재 양성을 위한 자격인증을 통해 국내 서비스의 질적 향상과 더불어 취업역량 강화, 고용 창출, 서비스 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적으로 서비스에 관한 자격제도를 도입하여 15년째 주관해오고 있으며, 객관적이고 합리적인 검정체제를 갖춰 시행한다”고 밝혔다. 

한편, 2018년 3월 11일(일)에 시행될 제1차 서비스 자격시험 원서접수는 2018년 1월 1일(월)부터 22월 23일(금)까지 한국서비스진흥협회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에서 확인할 수 있고 단체접수, 상시시험, 위탁교육 등 자격/교육 관련 문의는 한국서비스 진흥협회 자격검정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