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피각질, 비듬 원인과 관리법…두피케어샴푸로 관리
상태바
두피각질, 비듬 원인과 관리법…두피케어샴푸로 관리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7.12.2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저널=김민숙 기자] 모발에 하얗게 붙어있는 두피각질은 타인에게 청결하지 못한 인상을 준다. 하지만 두피각질은 머리를 열심히 감아도 좀처럼 해결되지 않는다. 정상적인 각질세포의 각화 과정으로 생긴 두피 껍질이 벗겨진 조각을 말하는 두피각질은 두피 조직이 세균과 외부 자극으로 인해 비정상적인 각화주기를 갖게 되면서 발생한다.

건성비듬없애는법, 두피비듬이생기는이유, 머리에비듬없애는샴푸, 신생아비듬샴푸에 등에 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비듬이나 두피각질 전용 헤어케어 제품을 사용하면 완화되는 데 도움을 얻을 수 있다.

자연 유래 계면활성제를 함유한 HAMOCELL 센서티브 릴랙싱 샴푸는 자극을 최소화 해 순하게 두피를 관리해주고, 실크 단백질 및 다양한 식물 추출물이 두피 및 모발에 영양을 공급해 건강하게 관리해준다. 더헤어머더셀러 센서티브 릴랙싱 트리트먼트는 마치현 추출물이 민감한 두피 자극을 최소화하고, 히아루론산이 모발에 수분을 공급해 촉촉하게 유지시킨다.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은 멘톨 함유로 두피에 시원함과 상쾌함을 부여하고, 사리실산과 덱스판테놀이 두피 각질을 케어하고 영양을 공급해준다.

한편 비듬의 원인은 무엇일까? 정상적인 세포재생주기가 피부 노화, 스트레스, 화학적 반응 등으로 길어지면 죽은 세포들이 차츰 누적되는데, 두피에 남은 각질의 양이 많아지면 곰팡이균이 증식해 비듬이 발생하게 된다.

비듬은 자극적인 음식, 고지방 당분 섭취, 음주 등의 영향을 받는다. 야채, 해조류 등을 섭취하고 숙면과 정신적인 안정과 스트레스를 받지 않는 것이 비듬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샴푸를 하기 전 빗을 이용해 모발을 정리하고 샴푸를 할 때는 두피를 꼼꼼히 마사지하며 세정하는 것이 좋다. 또한 젖은 머리를 말리지 않은 채 자면 두피가 습해지면서 균이 증식하기 좋은 환경이 조성되기 때문에 자기 전 모발을 말리는 것이 중요하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