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법 간편한 마스크팩, 효과 높이려면 올바른 사용법 필요
상태바
사용법 간편한 마스크팩, 효과 높이려면 올바른 사용법 필요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7.12.18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저널=김민숙 기자] 가장 간편하게 피부를 케어할 수 있는 제품은 바로 마스크팩이다. 그렇다면, 효과적인 마스크팩 방법은 무엇이 있을까?

흔히 마스크팩을 오랫동안 붙이고 있어야 영양성분을 제대로 전달할 수 있을 거라고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마스크팩이 다 말라갈 때까지 붙이고 있는 것은 오히려 피부에 좋지 않다. 마스크팩이 마르려고 하는 순간부터 마스크팩은 피부의 수분을 빨아들일 수 있기 때문이다.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려면 마스크팩을 냉장고에 보관하는 것이 좋다. 건조한 실내에는 마스크 속의 수분이 피부에 들어가는 속도보다 공기 중에 증발해버리는 속도가 더 빠를 수 있기 때문에, 마스크팩을 붙인 후 랩을 덮어주면 수분의 증발을 막을 수 있다.

먼데이 투 썬데이 원 위크 트리트먼트 마스크는 요일마다 다른 성분을 담은 마스크팩으로 총 7장으로 구성됐다. 월요 마스크는 푸석한 피부의 유수분 균형을 관리해주며, 화요 마스크는 민감한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수요마스크는 브라이트닝 효과를 부여하고, 목요 마스크는 각질 케어와 피부 청정을 돕는 성분을 함유했다. 금요 마스크는 피부에 생기를 더해주며, 토요 마스크는 푸석한 피부에 촉촉함을 더해주며, 일요 마스크는 피부를 편안하게 진정시켜준다.

효과적인 마스크팩 사용을 위해서는 세안으로 피부를 깨끗하게 만들어주는 것이 중요하다. 노폐물, 피지 등으로 가득한 얼굴에 마스크팩을 붙이면 영양이 제대로 전달되지 않는다. 세안 후 스킨 혹은 토너로 피부결을 정돈한 후 마스크팩을 피부에 골고루 밀착시키고, 15~20분 후 시트를 뗴어내 얼굴에 남아있는 내용물을 가볍게 두드려 흡수해주는 것이 좋다.

마스크팩은 보관법을 지켜야 장기간 좋은 상태를 유지할 수 있는데, 마스크팩의 납작한 면이 바닥에 닿도록 눕혀서 보관하는 것이 좋다. 또한 직사광선을 피해 서늘한 곳에 보관해야 성분의 변형을 막을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