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가장 빠른 공무원합격은 운전직, 조리직으로
상태바
2018 가장 빠른 공무원합격은 운전직, 조리직으로
  • 조병희 기자
  • 승인 2017.12.15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2018년 지방공무원 시험 일정이 발표되었다. 행정안전부는 지난 3일 2018년도 지방직 9급, 7급 공개경쟁 시험일정을 2017년보다 한달가량 당겨진 9급 5월 19일, 7급 10월 13일로 발표하였다.

이에 따라 2018년 공무원 시험직렬 중 가장 빨리 합격이 가능한 직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중 영어 시험이 배제된 운전직과 조리직은 단시간에 합격할 수 있는 최적의 직렬이라는 것이 다수의 공통된 의견이다.

운전직 공무원은 서울시와 수도권을 비롯한 각 지역 지방자치단체 또는 교육청의 공무와 관련된 차량의 운전과 관리업무를 담당하며, 조리직 공무원은 주로 교육청에서 채용하고 각급 학교 등에서 조리 업무에 종사한다.

운전직 공무원은 자격 요건으로 선발하는 지역마다 대형면허보유자나 1년이상의 운전경력을 가진 사람을 대상으로 선발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조리직의 경우 자격 요건이 조리기능장/조리 산업기사/조리기능사 중 하나의 자격을 필수로 취득하여야 응시가능하다.

시험과목으로 조리직의 경우 영어 과목 없이 국어, 한국사, 위생관계법규 3과목이며 운전직의 경우 사회, 도로교통법규와 자동차구조원리, 국어 등 2~3과목으로 지역마다 상이하다.

운전직, 조리직 전문수험 동영상 사이트 고시맥스 관계자는 “운전직, 조리직 시험에 대한 문의가 꾸준히 늘고 있는 추세”라며 “최근 공무원 시험의 과목 중 영어의 비중이 높지만 조리직, 운전직의 경우 영어 과목이 없어 단기간 합격이 가능하고 일반 공무원과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어 만일 자격 요건이 된다면 좋은 선택이 될 것”이라고 조언했다.

앞당겨진 시험일정에 맞추어 운전직, 조리직 패키지 특강을 운영하고 있는 대구한국공무원학원에서는 정가보다 60%할인된 가격에 합격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다. 운전직, 조리직 전문 동영상 사이트 고시맥스에서는 2018년 이벤트로 운전직, 조리직 수강생들이 부담 없는 가격으로 공부 할 수 있도록 운전직 필수 합격 패키지와 조리직 올인원 패키지를 각각 70%~80%이상의 할인율과 모바일 동영상무료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각 직급의 시험 일정 및 기출문제 등을 받아 볼 수 있도록 운영 중에 있다.

운전직/조리직 공무원 강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고시맥스 또는 대구 한국공무원학원 홈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