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성 여성 정수리, 원형,M자 탈모원인 예방위해 탈모방지샴푸 사용해야
상태바
남성 여성 정수리, 원형,M자 탈모원인 예방위해 탈모방지샴푸 사용해야
  • 김민숙 기자
  • 승인 2017.12.13 0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저널=김민숙 기자] 대머리들의 모임, 탈모사이트, 탈모카페가 등장했다. 이전에는 숨기고 싶어 가발 착용이 우선이었던 시대가 아닌 사람들과 함께 탈모증상을 함께 탈모연구하고 탈모치료와 탈모예방을 공유하는 시대가 온 것이다. 이렇게 탈모가 수면 위에 드러난 이유 중 하나가 바로 탈모인 천만 시대가 도래했기 때문이다. 다양한 사람에게 다가오는 탈모는 M자탈모, 원형탈모, 여성들에게 주로 많이 나타나는 정수리탈모까지 다양한 종류의 탈모는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나타난다.

이렇게 발병하는 탈모 중 남성들이 가장 고민하는 탈모는 바로 M자탈모이다. M자탈모초기 증상으로는 이마와 눈썹 사이에 손가락이 4개이상 들어가기 시작한다. 또한 엄지와 검지를 이용하여 머리카락을 잡아당겼을 때 4-5개 이상이 빠지면 증상을 의심해볼 수 있다. M자탈모의 경우 이마부터 진행이 되기 때문에 머리숱이 급격히 줄어들어 머리숱많아지는법을 고민하게 만들기도 한다. 때문에 탈모환자들은 M자탈모를 치료하기 위해 다양한 탈모개선할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본다.

또한 스트레스나 자가면역질환이 원형탈모원인으로 남성뿐만 아니라 여성탈모 환자의 증가에 합세하고 있다. 이러한 원형탈모는 사실 시간이 지나면서 사라지는 경우가 많아, 스트레스를 줄이고 균형잡힌 식습관 등 일상생활 개선과 함께 병행하기도하고 여성탈모약을 섭취하거나 탈모치료제, 탈모영양제를 선택하기도 한다.

그렇다면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 탈모원인은 무엇일까? 다양한 원인이 존재하지만 유전,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습관, 올바르지 못한 샴푸 등이 있다. 그 중 우리가 간단하게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몇 가지 있다.

그 중 대표적인 방법이 평소 두피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인데, 더헤어머더셀러의 'HAMOCELL 탈모 집중 케어 2-STEP'이 이에 대안이 될 수 있다.

'헤머셀 탈모 집중 케어 2-STEP'은 멘톨 성분이 함유되어 피지분비가 많은 지성두피에 청량감과 상쾌함을 부여하여 산뜩한 두피관리로 민감한 두피에 진정을 선사하는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과, 알라토인, 녹차추출물, 세이지잎추출물이 예민한 두피를 진정 보호해주는 헤머셀 스칼프 헤어토닉 플러스로 구성되어 있다.

이 두 제품 중 헤머셀 스칼프 앤 헤어 팩에는 천연 유래 계면활성제가 함유되어 민감한 두피에도 마일드하게 클렌징이 가능한 제품이다.

피부가 건조해지면서 두피각질이 발생하게 되고, 이렇게 일어난 각질은 모공을 막게 되고, 외부에 많은 먼지나 이물질들도 합세하여 모공을 막으면서 피부에도 뾰루지가 생기는데 이것이 바로 지루성두피염이다. 두피지루성피부염의 경우 두피여드름이라 생각하면 쉽다. 때문에 두피스케일링이나 두피마사지를 통해 지루성두피를 관리하는 사람들도 점차 늘어나고 있다. 사실 두피에 이렇게 염증이 발생하는 것은 두피에 발생되는 열 때문이기도 해서 두피열 내리는 법을 통해 탈모를 관리하는 사람들도 늘어나는 추세이다.

이렇게 꾸준한 두피관리는 탈모방지법에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탈모예방법에도 도움이 된다. 깨끗한 두피관리는 각질 및 노폐물들을 제거하고 비듬 없애는 방법 중 하나로 청결한 두피를 유지함으로써 모공을 관리하고 지켜준다. 꾸준하게 두피를 관리해주는 방법을 선택했다면 탈모방지샴푸를 함께 사용할 것을 도움이 될 수 있다

헤머셀 관계자는 "탈모샴푸는 두피 영양공급에도 신경 쓴 제품들이기 때문에 좀 더 나은 두피를 관리하여 탈모의 원인을 제거하는데 도움이 된다" 고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