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혁신처, 공무원시험 운영강화...공개채용1·2과 분리·신설
상태바
인사혁신처, 공무원시험 운영강화...공개채용1·2과 분리·신설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7.12.12 15:00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균형인사공무원 선발시험 단축” 부서 기능·인력 조정
「인사혁신처와 그 소속기관 직제」안 국무회의 통과..

여성, 장애인, 이공계, 지역 등 균형인사 정책 실현 및 공무원 공채시험 운영 강화 등을 위해 인사혁신처에 전담부서가 신설된다.

인사혁신처(처장 김판석)는 공직 내 균형인사 정책의 효율적 추진, 공무원 공개채용시험 선발 소요기간 단축 등 국정과제 추진 역량을 강화하는 내용의 「인사혁신처와 그 소속기관 직제」(안)이 12일 국무회의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오는 19일 공포되는 이번 인사혁신처 조직개편은 차별 없는 균형인사 실현 및 공무원 채용시험 선발소요기간 단축, 인재정보관리시스템의 유지 및 관리 기능 강화를 위한 것으로 2개과 17명을 증원하고 일부 부서 기능과 인력을 조정했다.

▲ 자료제공: 인사혁신처

먼저 국정과제의 원활한 추진과 공직 내 차별 해소를 위해 ‘균형인사과’를 신설해 2명을 증원했고 기존의 인사혁신기획과 인사감사와 경력채용과에서 수행하던 균형인사 기능과 인력을 신설되는 균형인사과로 재배치했다.

또 공무원 시험 선발소요기간 단축을 통한 수험생의 불편과 부담을 줄이기 위해 시험관리 단계별 투입인력 및 통솔범위 등을 고려, 기존 채용관리과를 공개채용1과(7·9급 담당) 및 공개채용2과(5급 담당)로 분리·신설하고 9명을 증원했으며 시험 출제관리, 면접기법 개발 등을 위해 기존 시험출제과에 인력 3명을 확충했다.

그 외 국가인재데이터베이스 등 인재정보관리시스템의 유지 및 관리 기능을 강화하기 위해 기존 인재정보담당관에 필요 인력 3명도 증원했다.

김판석 인사혁신처장은 “여성관리자 인력 확충, 장애인·지역인재 채용 확대 등 정부 균형인사 정책을 실현하고, 공무원 선발 소요기간 단축 등을 추진할 수 있도록 부서 조직을 개편했다”며 “앞으로 개편된 조직을 바탕으로 적재적소, 공정한 인사로 신뢰받는 공직사회를 구현하는 인사혁신처가 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원점에서 2017-12-30 09:54:19
인사혁신처장님께서 약속을 지키셔야죠
과목로드맵을 10월달에 발표한다고 했는데 12월말로 미루고 12월말에도 발표안하시고 이거 완전 국민 우롱했네요 한 기관의 장께서 하신말은지켜야 되는데 왜 안지키시는지 왜죠?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