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08-23 18:28 (금)
장애인고용공단, 비정규직 218명 정규직 전환키로
상태바
장애인고용공단, 비정규직 218명 정규직 전환키로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7.12.04 11: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용역근로자 전환규모도 98명으로 확정”

정부의 공공부문 비정규직 근로자 정규직 전환방침에 따라 한국장애인고용공단(이사장 박승규)이 취업성공패키지 전문인력, 훈련센터 운영인력, 보조공학기기 지원인력 등 기간제 근로자 120명과 경비, 청소, 시설관리 용역 근로자 98명을 연내 정규직으로 전환할 방침이다.

공단은 4일 “기간제 비정규직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을 신속히 추진하기 위해 「정규직 전환 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전체 기간제 근로자 128명 중 일시적 채용인 육아휴직 대체근로자 8명을 제외한 120명 전원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기로 결정, 공정한 심사절차를 거쳐 연내 정규직으로 전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간접 고용된 ‘용역 근로자’의 정규직 전환을 위해 「노·사 및 전문가 협의기구」를 구성해 경비, 청소, 시설관리 용역근로자 98명을 정규직으로 전환하기로 결정했으며 보수수준 등 추후 논의를 통해 연도 내 정규직 전환을 마무리할 계획이다.

이와 관련해 공단은 지난달 20일 오후 공단 대강당에서 기간제 근로자를 대상으로 ‘정규직 전환 특별채용 설명회’를 개최해 특별채용 절차와 일정을 설명하고 보수체계, 복리후생 등에 대해 직원들과 의견을 공유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공단 박승규 이사장은 “공단의 정규직 전환 결정으로 비정규직 근로자의 고용불안이 해소되어 취업을 희망하는 장애인에게 질 높은 취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며 “공단 훈련센터를 이용하는 중증장애인에게도 양질의 직업훈련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고 밝혔다.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