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19-12-12 22:48 (목)
[신간] 법률저널 PSAT 고퀄 모의고사
상태바
[신간] 법률저널 PSAT 고퀄 모의고사
  • 조병희 기자
  • 승인 2017.11.17 1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퀄리티가 높은 검증된 문제들만 엄선 수록”

[법률저널=조병희 기자] 2018년 5급 공채(행정·기술)와 외교관후보선발, 7급 지역인재 선발을 위한 제1차 시험인 공직적격성평가(PSAT)이 약 3개월 앞으로 다가왔다.

PSAT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공부방법은 무엇일까. 기출문제에 대한 철저한 분석이라는 것이 합격생들의 한결같은 조언이자 수험가의 정설이다.

그 이후의 단계가 중요하다. 일정 기간 기출문제에 대한 담금질을 마무리했다면 실전감각을 위해 수차례 모의고사를 통한 자신의 실력 검증이 필수적이다. 이 때 가급적이면 전국 수험생들이 대거 참여하는 전국모의고사를 통해 전체 응시자 대비 자신의 위치가 어느 정도에 있는지 점검해 볼 필요가 있다는 것.

특히 최종합격을 위해서는 2차시험 준비와의 완급조절도 해야 하므로 1~2월 수험전략이 꽤 중요하다.

대부분의 전국 대학 고시반과 실제 시험 응시자의 상당수가 지난 10년간 법률저널 PSAT 전국모의고사에 응시해 온 것도 이같은 이유에서다. 올 초에만 해도 12,000명이 응시하는 등 법률저널 PSAT 전국모의고사는 압도적 모집단의 전국모의고사로 발돋움한 상황이다.

다만 여러 사정으로 실제 모의고사에 응시하지 못했거나 과년도 전국모의고사 문제를 입수하지 못해 아쉬워하는 수험생들도 많다는 것.
 

 

이에 법률저널이 2016~2017대비 2개년 총 12회분의 모의고사를 압축해 한 권의 책으로 출간하기로 기획, 그 결과물로 『PSAT 고퀄 모의고사 5회분』을 출간했다.

본서는 첫째 총 12회분 언어논리·자료해석·상황판단 전국모의고사 1,440문항을 5회분 600문제로 압축해 기출문제의 편제에 최적화된 전국모의고사로 세팅했다.

둘째 여러 검수자들이 노력을 기울여 가장 퀄리티가 높은 검증된 문제들만 엄선 수록했고 셋째 이의제기의 가능성이 있거나 정답률이 현저히 낮은 문항들을 걸러냄으로써 실전과 같은 문제 수준과 난이도를 유지하도록 했다는 특징이 있다.

또 각 문제편과 해설지 부분에 있어 일관성 있는 편집과 가독성을 위한 노력도 기울였다.

출간에 참여한 연구진들은 “본 교재를 통해 5급 공채 및 외교관후보자 및 지역인재 7급 시험을 준비하는 한 분 한 분의 간절한 염원이 속히 이루어지기만을 응원하고 격려한다”며 합격행로에 유익하게 활용되길 희망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