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근욱의 'Honey 면접 Tip'(120) - 국가직 9급 면접 : 우수 합격후기(상)
상태바
차근욱의 'Honey 면접 Tip'(120) - 국가직 9급 면접 : 우수 합격후기(상)
  • 차근욱
  • 승인 2017.11.14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근욱 공단기 강사

마지막 관문인 면접을 마치고 결과를 기다려 결국 ‘국가직 9급 공채 최종합격을 축하합니다.’ 라는 최종합격 문자를 받았던 그 날의 감동이 떠오릅니다. 저는 2017년 국가직 9급 공채시험 합격생입니다.

곧장 요지부터 말하자면, 저는 필기합격인원 1배수에는 들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차근욱선생님의 면접강의를 수강하고 그 결과 면접에서 ‘우수’를 받아 최종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실제 면접시험 중에서 가장 어렵고 까다롭다는 국가직 면접을 경험하였고 또 그 면접에서 ‘우수’를 받아 최종합격하였기 때문에 면접에 있어서 제가 거쳤던 과정들이 정답이라고 생각합니다.

다시 말해, 제가 면접으로 합격할 수 있었던 가장 큰 이유는 차근욱 선생님의 전문적이고 실전 위주의 면접프로그램을 충실히 따라가면서 면접을 준비한 덕분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수강한 차근욱 선생님의 면접프로그램은 강의, 실전연습, 모의면접으로 구성되었습니다. 누구나 그렇듯이 저도 처음에는 긴장하고 스크립트가 없으면 말도 제대로 하지 못하는 면접 초보수준이 이었습니다. 그러나 각 단계를 지나올 때마다 매일 매일 면접에 대한 실력과 자신감이 생겼고, 6회차 때부터는 어떤 질문이나 문제가 나오더라도 유연하게 답변하는 방법을 알아갔습니다.

결과적으로 종강 할 때쯤에는 면접반에 있는 수강생들 모두 면접에 대해서는 상당한 실력자들이 되어있었습니다. 처음 개강할 때 차근욱 선생님께서는 누구나 따라오기만 하면 면접은 걱정없다고, 오히려 어디가면 비교될 만큼 잘한다는 평가를 받을 수 있다고 말하셨는데, 그 말이 사실인 것을 6회차 때부터 느끼게 되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면접을 준비한 과정은 정말 즐거웠고 면접의 결과는 합격으로 나타나는 최고의 선택을 했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학원 알바생도 아니고 학원으로부터 무엇을 받고 이러한 수기를 쓰는 것이 아닙니다. 어찌 보면 수험생들의 인생이 달린 문제에 제가 이렇게 시간을 할애하여 글을 쓰는 이유는 다만, 제가 그랬던 것처럼 필기합격 후 어떻게 면접을 준비해야 할지 막막하거나 또한 1배수에 들지 못하는 상황에서 반드시 면접을 잘 봐야 하는 부담을 가지고 있거나 마음고생을 하고 있는 수험생의 입장을 잘 알기 때문에, 차근욱선생님의 수업을 듣는 것이 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알려주고자 수기를 적었습니다.

실제로 저의 절친이 국가직 이후에 치러진 공무원 필기시험에 합격하여 저에게 어떤 면접강의를 들어야 할지 물어봤을 때, 저는 그 친구의 인생이 걸린 문제이기에 제가 직접 듣고 최종합격이라는 결과를 얻은 이 수업을 제 절친에게 추천해 주었습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