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조공익재단법인 사랑샘, 공익변호사 우수프로젝트 지원금 전달식 가져
상태바
법조공익재단법인 사랑샘, 공익변호사 우수프로젝트 지원금 전달식 가져
  • 김주미 기자
  • 승인 2017.11.10 17:12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회째 맞아...올해 다섯 명 선정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일을 하라”

[법률저널=김주미 기자] ‘사람들은 때로 믿을 수 없고 앞뒤가 맞지 않고 자기중심적이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을 용서하라 // 당신이 친절을 베풀면 사람들은 당신에게 숨은 의도가 있다고 비난할 것이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친절을 베풀라 //... (중략) ... 당신이 정직하고 솔직하면 상처받기 쉬울 것이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직하고 솔직하라 // 오늘 당신이 하는 좋은 일이 내일이면 잊혀질 것이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일을 하라 ... (후략)
- 켄트 M. 키이스, <그럼에도 불구하고>

10일 오전 11시, 법조공익재단법인 사랑샘이 하는 제5회 공익변호사 공익활동 우수프로젝트 지원금 전달식이 대한변호사협회 중회의실에서 열렸다.

이 자리에서 인사말을 전한 법조공익재단 사랑샘의 오윤덕 이사장은, 인도 캘커타 마더 테레사 본부 벽에 쓰인 ‘그럼에도 불구하고’란 시를 읊었다.
 

▲ 오윤덕 이사장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오윤덕 이사장은 “고통은 나눌수록 줄어드는 것이기에 청년 공익변호사들이 힘든 길을 가는 동안 뒤에서 응원하는 우리같은 선배들이 있다는 것을 떠올려 주길 바라는 마음에서 이런 시간을 마련했다”고 말했다.

나아가 그는 "사회로부터 소외된 채 어렵고 힘든 삶을 살아가는 이웃들의 존엄과 가치를 지키고 인간다운 삶을 살아갈 수 있도록 법률전문지식으로 섬기면서 사회공헌 공익활동으로 인류 공존공영의 인간애를 발휘하는 공익변호사들의 활기찬 등장은 법조계와 우리 사회의 앞날을 밝게 해주는 새 희망"이라며 "우리 법조인 모두가 마땅히 나누어 짊어졌어야 할 공동선을 위해 일선에서 그 무거운 짐을 기꺼이 짊어진 공익변호사들의 비영리공익 활동 중 모본이 되는 활동을 선정하여 사랑샘의 봉사정신을 중심으로 모여진 소중한 성금을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해 행사의 의의를 전했다.

한편 윤재윤 사랑샘 재단 이사(법무법인 세종 대표 변호사)는 축사를 통해 “오늘 수상하신 젊은 공익변호사분들을 보면서 나의 30대를 되돌아보게 된다. 나는 그 나이 때 주변을 생각하거나 이웃을 생각하지 못했다. 이렇게 젊은 시절부터 공익을 위해 용감하게 활동하는 분들을 만나니 무척 자랑스럽고 한편으론 존경스럽다”고 말했다.

그는 또한 “여러분은 이 세상의 탁한 시류와는 다르게 사는 사람들이기 때문에 더 외롭고 경제적으로도 힘들 수 있다. 하지만 여러분이 가슴에 품은 그 선한 비전이 끝까지 여러분을 지켜줄 것”이라며 아낌없는 격려를 전했다.
 

▲ 축사를 하는 윤재윤 변호사

한편 이날 지원금을 받은 청년변호사는 ▲이주민센터 ‘(사) 아시아의 창’의 이은혜 상근변호사 ▲공익인권변호사모임 희망을 만드는 법의 최현정 변호사 ▲‘사교육 걱정 없는 세상’의 홍민정 상근변호사 등이며 각각 ‘2017 이주아동 보육 매뉴얼 제작 지원’, ‘장애인 학대사건의 판결’, ‘출신학교 차별악습을 개선할 수 있는 컨텐츠 제작 배포’라는 프로젝트로 선정됐다.

또 ▲‘아디’의 김자연 변호사가 ‘미얀마 소수종교의 시민권 차별에 대한 연구실태조사’를 ▲이주민센터 친구의 조영관 변호사가 ‘이주민 대상 온라인 상담 시스템 구축’으로 선정, 이들은 각각 지원금 200만 원씩을 전달받았다.
 

▲ 맨 앞 줄 다섯 명이 지원금을 전달받은 공익변호사들이다. 왼쪽부터 최현정 변호사, 김자연 변호사, 조영관 변호사, 홍민정 변호사, 이은혜 변호사 / 사진 김주미 기자

이들은 감사의 뜻을 밝히며 “경제적 도움이 절실했던 상황에서 때마침 우수 프로젝트로 선정되어 무척 기쁘다”며 “도와주신 뜻에 따라 요긴하게 잘 사용해서 프로젝트를 잘 해 내겠다”는 다짐을 보였다.

법조공익재단 사랑샘은 지난 6월 29일부터 지난달 13일까지 신청된 프로젝트를 놓고, 공익변호사 및 단체의 신뢰성(운영주체, 단체운영능력, 활동성), 공익변호사 및 단체의 공익활동 기여도(활동 근속연수 등), 사업내용의 공익성, 대 사회 기여도 등을 고려하여 우수 프로젝트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조승래 2017-11-11 01:05:45
"그럼에도 불구하고 좋은 일을 하라!"
공익...이웃사랑을 실천하시는 분들의 멋지고 기분이 좋아지는 소식이네요!^^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