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재산 인재양성’ 변리사회·특허전략개발원 협력
상태바
‘지식재산 인재양성’ 변리사회·특허전략개발원 협력
  • 안혜성 기자
  • 승인 2017.11.01 12: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교육과정 개설·취업 연계 등 일자리 창출도 추진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지식재산 분야 전문 인재 양성과 일자리 창출을 위해 대한변리사회와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이 힘을 모은다.

대한변리사회(회장 오규환)와 한국특허전략개발원(원장 변훈석)은 지난달 31일 서울 서초동 변리사회관에서 업무 협약식을 갖고 지식재산 인재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공동 노력을 다짐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지식재산 전문 교육과정 개설을 비롯해 다양한 교육 커리큘럼 개발에 함께 노력하기로 했다.
 

▲ 대한변리사회와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은 지난달 31일 지식재산 분야 전문 인재양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 사진: 대한변리사회

또 교육과정을 통해 배출된 인재들이 안정적인 일자리를 찾을 수 있도록 회원 사무소와의 취업 연계는 물론 각종 경진대회와 일자리 박람회 등을 통한 취업 기회 확대에도 머리를 맞댈 계획이다.

아울러 국내 지식재산 분야의 저변확대를 위해 산·학·연 컨설팅 지원 및 관련 연구 수행도 함께 추진키로 했다.

변훈석 한국특허전략개발원장은 “우리나라 지식재산을 대표하는 양 기관의 협력은 지식재산을 통한 고부가가치의 일자리 창출과 우수 인재 양성의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는 기대를 전했다.

오규환 대한변리사회장은 “4차 산업시대의 핵심 키워드가 지식재산인 만큼 전문 인재 및 일자리 수요도 점차 증가하고 있다”며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이 국내 지식재산 발전에 커다란 밑거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