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급 공채 2차 합격자 대상 ‘무료 면접설명회’
상태바
5급 공채 2차 합격자 대상 ‘무료 면접설명회’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7.09.26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문가 및 합격생 초청…면접 경험담 전수
27일 오후6시 ‘전문건설공제조합’에서 열려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올해 국가직 5급 공무원 공개경쟁채용(공채)의 행정직군 면접시험이 오는 24일 경기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 치러질 예정이다.

지난해는 이틀 동안 면접이 진행됐지만 올해는 또 다시 1일로 변경됐다. 앞서 진행된 외교관후보자 선발시험의 면접도 하루였다.

올해 면접시험은 지난해와 마찬가지로 봉사·헌신의 자세 등의 공직가치 평가 비중이 높아져 공직가치와 인성분야 검증에서 당락이 갈릴 것으로 보인다. 다만, 직무역량 평가도 강화될 것으로 예상된다.

올해 면접 대상자도 약 130% 수준에서 결정될 것으로 보여 263명을 최종 선발할 올해도 면접에서 75명 안팎에서 탈락할 것으로 보여 수험생들의 면접 부담은 상당할 것으로 보인다.

이에 따라 법률저널은 올해도 예년과 마찬가지로 수험생들의 면접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무료 면접설명회를 개최한다.

면접에 대한 수험생들의 불안이 크고, 면접에 대한 전문적인 정보가 부족하다는 점에서 법률저널은 2006년부터 이 분야의 전문가와 합격생 등을 초청해 무료로 면접설명회를 개최해 왔다.
 

▲ 지난해 5급 공채 2차 합격자 발표 다음날인 10월 6일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법률저널 주최로 열린 무료 면접설명회에 2차 합격자 339명 중 약 320명이 참여해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올해도 27일 오후 6시 동작구 보라매로 5길에 있는 전문건설공제조합(보라매병원 맞은편)에서 무료 면접설명회를 개최한다.

5급 공채 2차 합격자들은 발표 다음날 열리는 법률저널이 주최하는 ‘무료 면접특강’에서 면접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고 곧바로 스터디를 구성하고 곧바로 면접 준비에 돌입하게 되는 게 하나의 관례화로 굳어졌다. 지난해도 여의도 사학연금회관에서 열린 면접설명회는 합격생 339명 중 약 320명이 참여, 면접에 대한 뜨거운 열기를 보였다.

이번 면접설명회는 27일 오후 6시부터 신대방동에 위치한 전문건설공제조합(보라매병원 맞은편)에서 열린다.

올해 무료 면접설명회도 면접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를 통해 공직가치와 역량면접을 효율적으로 대비할 수 있는 시간이 되도록 했다.

또한 지난해 합격자 2명(일반행정, 재경직)이 참여해 ‘면접 이렇게 뚫었다’ 주제를 통해 면접을 준비한 경험담을 진솔하고 자세하게 전한다.

특히 올해는 직전에 면접을 경험한 외교관후보자 최종합격자도 초청해 변경된 면접에 대한 경험을 나눌 예정이다.

또 면접특강이 무료로 진행될 뿐만 아니라 참석자에게 그동안 기출문제 등 면접자료집을 무료로 제공하게 된다.

무료 면접설명회는 참여 신청을 하셔야만 행사장에 입장할 수 있다. 신청은 합격자 발표 후 법률저널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참여 신청자는 확인 후 선착순으로 입장하게 된다.

또한 참여자 가운데 응시표소지자에게는 후원하는 은행에서 행운의 2달러를 지급한다.

신청접수는 27일 오후 3시까지만 접수를 받는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지난해는 행사 시작 1시간 전부터 수험생들이 몰려 열기가 뜨거웠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