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 필기 40명 배출...메가CST기숙학원 “학습컨덴츠 강화”
상태바
경찰 필기 40명 배출...메가CST기숙학원 “학습컨덴츠 강화”
  • 조병희 기자
  • 승인 2017.09.22 16: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 취업난의 짙은 그림자 속에서 공무원이 되고자 하는 취준생들이 날로 늘어나고 있다. 그 중에는 경찰공무원이 되고자 하는 수험생들의 열정도 일반직 공시생 못지않다. 평균 30대의 1의 관문을 뚫어야 하는 치열한 경쟁.

그럼에도 개원 8개월만에 필기 합격생 40명을 배출한 메가CST 안성경찰기숙학원이 수험가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메가CST 안성경찰기숙학원 관계자에 따르면 3월에 치러진 2017년 1차 경찰공무원 필기시험에서 본원 출신 9명(최종 합격생 7명)이 합격했다. 이어 9월에 치러진 2차 경찰공무원 시험에서는 31명의 합격자를 배출하는 기염을 토했다.

위 학원의 관계자는 “개원 이후 기숙학원에서 6개월 이상 꾸준히 준비한 학생들이 100명 정도인 것을 감안하면, 31명의 합격자 수는 최고의 수준”이라며 “31명의 합격생 중에서 1년 이하의 초시생이 무려 18명(59%)에 달한다는 것은 최단기 합격의 힘은 역시 기숙학원의 영향”이라고 설명했다.
 

▲ 메가CST 기숙학원에서 강의에 몰두하고 있는 경찰공무원 수험생들의 모습

메가CST는 노량진에서의 다년간의 학원 운영 경험으로 지난 2017년 1월에 경기도 안성지역에 경찰공무원 기숙학원을 개설한 바 있다. 경찰공무원을 준비하는 학생들에게 노량진가 주변의 여러 가지 유흥의 유혹에서 벗어나 쾌적한 환경에서 심리적 불안감을 덜 수 있도록 안정된 숙식을 하면서 자기주도식 학습으로 공부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이다.

즉 당초 경찰공무원 남녀 평균 수험기간이 3년이라는 점에서 이 기간 동안에 발생하는 누적 손실비용을 줄여주며, 일정 수준 이상의 실력을 갖춰서 보다 빠르고 확실하게 합격할 수 있는 대안으로 기숙학원을 생각한 것.

개원 이래 강사들과 임직원 모두가 수험생들과 함께 숙식하면서 밀착관리를 해온 결과, 이같은 성과를 낸 셈이다.

이번 결과에 자신감을 얻은 메가CST는 금번 성공을 이끈 기숙학원 전문가들과 전문 강사, 전문 튜터들을 대거 추가 배치시키고, 수험생들이 학습에만 집중하여 국가에 헌신하고 국민에게 봉사하는 최고의 경찰공무원들이 더 많이 배출될 수 있도록 학습컨덴츠를 더욱 보강한다는 계획이다.

관계자는 “대한민국 최고의 경찰공무원 명문학원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