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광록의 '9급 공무원 수험이야기'(80)-공무원 수험생활 첫걸음, 직렬별 시험과목 알아보기(직렬_일반행정 9급)
상태바
박광록의 '9급 공무원 수험이야기'(80)-공무원 수험생활 첫걸음, 직렬별 시험과목 알아보기(직렬_일반행정 9급)
  • 박광록
  • 승인 2017.09.18 18: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사혁신처에서는 공무원이 되고자 하는 수험생들에게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대한민국공무원되기 사이트를 운영 중이며 이를 통해 대한민국정부, 공직가치, 채용정보, 공직박람회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 회차에서는 일반행정직의 시험과목과 하는 일에 대하여 간략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사이트 주소 : http://injae.go.kr]

일반행정직은 9급 공무원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이 가장 많이 준비하는 직렬로 볼 수 있습니다. 9급 일반행정직의 시험과목은 총 5과목입니다. 즉, 공통필수 3과목 + 선택 2과목입니다. 필수과목은 국어,영어,한국사이고 선택과목은 행정법, 행정학, 사회, 과학, 수학입니다.

필기시험 점수는 필수과목은 원 점수 그대로 적용되며 선택과목은 조정점수가 적용됩니다.
*조정점수란, 선택과목간 난이도의 형평성을 위해 선택한 인원수와 선택한 인원의 실력에 따른 표준편차입니다.)

일반행정직 공무원이 주로 하는 일은 .각종 국가제도의 연구.법령입안 및 관리감독 업무 및 사무관리 성격의 업무입니다. 국가직.지방직에 따라 중앙부처, 도청, 시청, 읍/면사무소 등에서 근무하게 됩니다.
 

▲ 365지안패스 인강 www.zianedu.com

2017년도 9급 공채 필기시험 응시자 현황은 다음과 같다. 

▲ [출처 : 사이버국가고시센터]

본 글이 공무원 수험생활을 시작하는 수험생 여러분에게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박광록 창의융합교육연구소장은 취업컨설턴트로서 공공분야(공무원·공기업)에서 NCS 채용 취업·면접특강을 진행하고 있으며, 노량진 지안공무원학원에서 9급 공무원 면접 전임강사로 활동하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