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CJ그룹 CJ 종합적성검사 」
상태바
신간- 「CJ그룹 CJ 종합적성검사 」
  • 이영화 기자
  • 승인 2017.09.12 16: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우패스 취업전문교수진 / 와우패스출판사 / 424면 / 20,000원

[법률저널=이영화 기자] 하반기 공채시즌이 시작된 가운데 취업준비생 특히 여대생 선호도가 높은 대기업 1위 CJ 그룹도 지난 7일부터 원서접수를 시작으로 하반기 공채에 본격적으로 돌입했다.

CJ그룹 계열사 전체는 신입 공채 서류전형에서 이름과 학력을 가린 채 평가하는 ‘블라인드 채용’이 이루어진다. 따라서 자기소개서에서 자신의 직무적합성과 장점에 대해 최대한 표현하는 것이 중요하다.

CJ 합격에 최대 관문이 될 필기시험인 CJ 인적성은 10월 22일 치러진다. 서류접수 시기를 기준으로 필기시험까지 대략 6주 정도 기간이 주어진다. 시험발표를 기다리기에는 시간이 촉박할 수 있으므로 접수와 동시에 필기시험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CJ 인적성 난이도는 GSAT, HMAT보다 낮다는 평가가 있지만 시간적 압박은 더 센 편이다. 따라서 빠른 시간 내 정답률을 높이는 전략을 구사해야 한다. CJ 시험은 영역별로 구분되어 있지 않고 모든 영역이 순환구조로 섞여 나오기 때문에 사전 학습으로 출제되는 영역을 구분하여 시간 안분이 가능할 수 있도록 학습하는 것이 필수적이다.
 

 
 

전체적으로 언어, 수리, 추리, 공간지각, 상식으로 크게 나누어지지만 보다 세분화해서 언어에서는 어휘와 독해, 수리에서는 응용계산과 자료해석 등 카테고리가 구분되어 있는 교재로 학습하는 것이 효율적이다.

각각의 영역에서 내가 강점인 영역이라면 약간의 공부로도 충분하겠지만 처음 접하거나 잘 못하는 영역이라면 시간을 투자해 공부해두는 것이 좋다.

이를 위해 와우패스잡이 2017년 상반기 CJ 채용 시험까지 완벽히 분석/반영하여 최근 「와우패스 Job CJ그룹 CJ 종합적성검사 CJCAT CJAT 기출유형분석 및 실전모의고사」를 출시했다. 취준생들의 CJ 합격을 위한 전략적 최적화된 학습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는 것.

CJ 인적성 필기시험을 대비하여 최신기출유형을 완벽히 분석하여 최신기출유형 문제/해설과 정답을 위한 TIP을 제공하였고 각 문제마다 큐알 코드를 삽입하여 교재 학습을 하다가 바로 온라인 강의로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CJ 인적성 고득점을 위한 시험공략법 강의, 최신기출유형분석 강의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블라인드 채용에 대비하여 블라인드 채용 전략 강의, 자소서 강의를 제공하고 CJ 기업분석자료집도 PDF 파일로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