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9급공무원 영어 정복하기 – 어휘 공부 TIP
상태바
[칼럼] 9급공무원 영어 정복하기 – 어휘 공부 TIP
  • 법률저널
  • 승인 2017.09.07 19: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험생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9급공무원 과목 중 하나가 바로 영어일 것이다. 공무원 영어는 일반적인 취업준비생들이 공부하는 영어와 어휘 및 숙어 등 난이도 차이가 있기 때문에 공무원 시험 합격은 영어로 좌우된다는 말이 있을 정도로 난이도가 높다. 이렇듯 영어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는 수험생들을 위해 공무원 영어 어휘에 관한 TIP을 공개한다.

◇ 영단어에도 공식이 있을까

물론 그렇다. 대표적으로 접두어와 접미어가 있는데, 예를 들어 Counterclockwise라는 단어의 경우 Counter가 접두어고 wise가 접미어다. 이런 단어의 구조를 알고 접두어와 접미어 각각의 뜻을 알고 있으면 여러 단어가 파생되어 어려운 단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그만큼 간편하게 외울 수 있다. 공무원 영어 시험의 어휘량 때문에 고민이 많은 수험생 또한 접두어와 접미어를 적절히 활용한다면 더욱 효율적인 학습이 가능하다.

동의어를 외우는 것도 물론 필수적이다. 이런 경우는 동의어 중 쉬운 단어부터 어려운 단어까지 차근차근 늘려 나가는 것이 중요하다. 기출빈출단어와 동의어, 유의어에서 출제가 많이 되기 때문에 필수로 외우는 것은 물론 그에 맞는 영어단어장을 선택하는 것도 관건이다.

◇ 포스트잇을 적극 활용해라

어휘나 숙어 등 중요한 것을 암기할 때에는 포스트잇을 적극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다. 모르는 내용을 포스트잇에 적고 책상에 붙인 후, 화장실을 가거나 집에 가거나 등 왔다 갔다 할때 몇 번씩 보면서 외우는 것이 핵심이다. 외울 것이 정말 많고 아무리 봐도 까먹는 내용이 많기 때문에 포스트잇 양이 분명 많이 나올 것이다. 짬을 내어 집중해서 보면 계속 머리 속으로 들어와 어느 순간 그 내용을 전부 외웠다는 것을 알게 될 것이다. 이렇듯 포스트잇을 활용해 어휘를 암기하는 것도 좋은 팁이다.

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미리 계획을 세워서 정해진 양을 공부해 꾸준히 계획에 맞춰 공부하는 것이다. 하루에 몇 십 개씩 외워야 하는 분량뿐만이 아니라 헷갈리는 단어들, 파생어 등 추가적으로 외워야 하는 학습 시간까지 포함해서 계획을 짜는 것을 권장한다.

[영어 성정혜교수 에듀윌 합격채널 TCC ‘공무원영어 어휘 포스트잇 공부방법 TIP’ 발췌]

*자료제공: 에듀윌(www.eduwill.net)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