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칼럼] 9급공무원 수험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Q&A ③
상태바
[칼럼] 9급공무원 수험생들이 가장 궁금해하는 Q&A ③
  • 법률저널
  • 승인 2017.08.22 13: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7월 명동 은행회관에서 열린 ‘에듀윌 공무원 합격전략 설명회’에서 수험생이 묻고 교수와 합격생이 답하는 간담회가 열렸다. 이 자리에서 가장 많은 수험생이 궁금해 한 몇 가지 질의응답을 공유해본다.

▲ 전체적인 학습계획은 어떻게 잡아야 할까

이전에 1년 동안 공부하고 불합격한 결과, 계획을 너무 타이트하게 잡으면 안된다는 것을 알았다. 일주일 중 하루는 무조건 쉬었다. 그 전날 아무리 공부가 잘 되었어도 쉬기로 정한 날에는 쉬었다. 일주일에 6일 동안 공부할 경우, 학습 계획은 5일치만 짰다. 실제로 계획을 짤 때 1시간 만에 끝낼 수 있겠다고 예상한 공부가 3~4시간 늦어지는 경우가 있었다. 그렇다보니 계획이 밀리면 밀릴수록 압박이 심해지고, 그 결과 슬럼프에 쉽게 빠지기 때문에 밀린 공부를 마무리 할 수 있는 여유를 남겨둬야 한다.

▲ 학원과 인터넷강의, 어떤 것이 좋을까

제가 학원을 가게 된 이유는 집중력이 떨어져서 였다. 그래서 학원을 다녔는데 학원에서 수업을 듣든, 인강을 듣든 가장 중요한 것은 강의를 여러 번 보는 것이다. 혼자서 공부할 수 있는 집중력이 있다면 인강도 괜찮다고 생각한다.

교수님 질문에 대답하는 것도 좋은 스킬이다. 틀리거나 맞거나 대답하다 보면 암기될 수 있기 때문에 인강이든 현강이든 무조건 반복해서 듣고 입으로 대답하면서 공부하는 것을 추천한다.

▲ 한국사는 어떻게 학습해야 할까

보통 영어를 잘하는 사람들이 한국사를 어려워하는 경우가 많다. 암기할 것이 많아서 그런건데 꾸준히 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점수가 올라간다. 만약 한국사에 대한 기초가 너무 없고 내용이 어렵게 느껴진다면 역사를 쉽게 풀이한 만화나 드라마를 보는 것도 방법이다.

▲ 면접은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

면접은 철저히 시험 점수와 면접 결과, 가산점의 합산으로만 당락이 결정된다. 그 외의 모든 것은 블라인드 처리가 되기 때문에 이전 경력, (가산점에 해당되지 않는)자격증 등의 ‘스펙’은 합격 및 불합격 결과에 영향을 미칠 수 없다.

*자료제공: 에듀윌(www.eduwill.net)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