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행정사 2차시험, 이젠 이론정리와 실전연습
상태바
2017 행정사 2차시험, 이젠 이론정리와 실전연습
  • 조병희 기자
  • 승인 2017.07.24 17: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행정사 2차시험이 85일 남았다. 마지막 이론정리와 답안작성 연습에 박차를 가해야할 시기인 셈이다.

올해 행정사 1차시험을 통과한 이들은 짧은 시간에 이론정리와 답안작성 연습을 해야하는 부담을 가지고 있고, 전년도 행정사 1차시험을 통과한 이들은 마지막 한 번의 기회를 잘 살려야 한다는 부담이 클 수밖에 없다.

합격의 법학원의 관계자는 “행정사 2차시험은 1차시험과 달리 주관식 서술형 시험이므로 제대로 정리를 해서 시험장에 들어가야 하는데 짧은 기간동안 하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닐 것”이라며 “현 시점에서 2차시험 합격을 위해서는 이론을 짧게라도 정리해서 숙지하고 이를 기반으로 답안작성 연습을 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조언한다.

이에 합격의 법학원은 행정사 2차시험 전까지 짧게 이론을 정리하는 집중이론 강의와 출제유력한 부분을 문제화한 혼합형모의고사반을 런칭한다. 집중이론 강의는 계약법 4회, 실무법 4회, 사무관리론 3회, 절차론 3회이고 주중 저녁에 진행하고 혼합형 모의고사반은 주말에 운영한다.

위 관계자는 “지금 이론이 부족하더라도 막판에 잘 정리하면 충분히 준비가 가능하고 답안 작성 연습 역시 담당 강사가 직접 채점하고 첨삭하므로 단기에 답안작성 실력을 올릴 수 있다”면서 동치집중 요약반 취지를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서울대입구역 합격의 법학원 홈페이지 등을 참고하면 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