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인이 법무사시험을 준비하는 효율적 방법은?
상태바
직장인이 법무사시험을 준비하는 효율적 방법은?
  • 조병희 기자
  • 승인 2017.07.19 15:3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합격의 법학원, 직장인 법무사 합격 설명회 개최

합격의 법학원이 오는 26일과 8월 3일에 직장인 법무사 수험생을 위한 합격설명회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법무사시험은 1차 객관식 시험, 2차 주관식 논술시험으로 진행되는 시험으로 공부해야할 과목도 많고 그 양도 방대하다. 따라서 직장을 다니면서 법무사시험 준비를 하는 것이 보통 어려운 것이 아니다.

합격의 법학원 관계자는 “직장을 다니면서 법무사시험을 준비하는 분들을 보면 공부를 하고자 하는 의지는 강하나 체력적으로 힘들고 부족한 공부시간을 쪼개면서 공부를 해야 하므로 정신적으로도 힘든 것이 사실”이라고 했다.

이어 그는 “이들이 법무사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우선 법무사 1차시험을 빨리 패스하는 것이 중요한데 이를 위해서는 부족한 공부시간을 군더더기 없이 효율적으로 공부를 해야 하는 것이 중요하다”라고 조언한다.

법무사 1차시험 준비의 핵심은 ‘기본서 익숙해지기와 객관식 문제집 회독 수 늘리기’라고 할 수 있다. 직장인 수험생 대부분은 기본서를 볼 시간이 부족해서 기본기가 쌓이는데 시간이 걸리고 이로 인해 객관식 문제집으로 연습할 수 있는 시간이 부족해진다는 것.

위 관계자는 “직장인 수험생에게 필요한 것은 수업 후, 기본서를 빨리 읽는 방법의 습득 및 반복하는 것인데 기본서의 회독수가 많아질수록 객관식 문제풀이 연습 시간 확보가 가능하다”며 “이 기본서를 보는 방법은 2차시험 공부에도 상당히 도움이 될 것”이라고 덧 붙였다.

이를 위해 합격의 법학원이 직장인 수험생을 위한 법무사 합격설명회를 진행한다. 설명회에서는 1) 부족한 시간의 효율적 공부방법을 안내하고 2) 기본서와 객관식 문제집 활용법 및 판례정리법도 안내한다.

관계자는 “이번 설명회는 직장인 수험생이 항상 고민하는 것을 해결하기 위한 것이므로 개인별 상황에 따른 공부방법도 알아갈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라며 설명회 개최 취지를 밝혔다.

한편 이번 설명회에 참석자에게는 등록 시, 파격적 할인을 제공한다. 파격적 할인에 대한 정보는 합격의 법학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1 2017-08-04 08:56:57
1차도 꽤나 시간이 걸릴텐데...
직장 다니면서 한다? 엄청난 인내와 생활 자체가 힘들거다.

ㅇㅇ 2017-07-22 12:58:35
법무사시험을 직장 다니면서 준비한다는건 글쎄
1차는 그렇다쳐도 2차는 어떡할건지...

3년차 2017-07-21 15:36:52
솔직히 나도 학원직장인반 다니다가 지금 현재는 사직하고
공부중인데
학원 직장인반다니며 1차 합격한 사람들 손에 꼽을 정도아닌가?
그것도 1차만
2차는 상상하기도 어렵고
1차 합격해도 2차는 직장접거나 휴직하고 올인하지않으면 불가능에 가까운 게 현실
서글프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