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 재학생들, 국가안보와 軍법률을 배우다
상태바
로스쿨 재학생들, 국가안보와 軍법률을 배우다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7.07.14 13: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방부, 로스쿨생 15명 하계 실무수습 마쳐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재학생들이 국방부에서 실무수습을 가졌다.

국방부 법무관리관실은 지난 3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국가안보와 군사법률에 관심 있는 로스쿨생 중 15명을 선발, 하계 실무수습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실무수습에서 법학전문대학원생들은 국방부 법무관리관실의 송무, 법제, 징계, 장병인권보장 등의 업무와 고등군사법원 및 국방부검찰단의 군사법 업무의 실무를 두루 익혔다.

수습기간 중 해군 2함대를 방문, 천안함 견학을 통해 남북대치 상황에서 국가안보의 중요성을 느껴보는 기회도 가졌다.
 

 

이어 2함대 법무실을 방문해 일선 부대 법무실의 임무와 역할, 군 법무업무의 특수성 등도 배웠다.

14일 진행된 실무수습 수료식에서 수습생 대표 이효진(한양대 법학전문대학원 3학년) 학생은 “국방부 실무수습을 통해 막연하게만 알았던 국가안보의 중요성과 이를 뒷받침하는 군에서 법조인의 역할을 생생히 경험할 수 있었다”며 “국가안보와 군내 인권보장을 위하여 헌신하는 군법무관으로 지원하고 싶다”고 실무수습 소회를 말했다.
 

▲ ↑ 이상 사진 제공: 국방부

수료식을 주관한 국방부 노수철 법무관리관은 “군내 법무 역할의 중요성이 알려져, 더 많은 우수한 인재들이 국가안보에 헌신하는 군법무관에 지원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