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학생 선발 제3회 LEET 전국모의고사 ‘마감임박’
상태바
장학생 선발 제3회 LEET 전국모의고사 ‘마감임박’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7.07.05 18: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4회 서울 건국대 상허연구관 잔여좌석 207석
첫 장학생 선발 전국모의고사…21일 선착순 마감
저소득층 장학생 희망자는 9월 5일까지 서류제출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2018학년도 법학적성시험(LEET·리트) 원서접수가 4일부터 진행되면서 로스쿨 입시가 본격화되고 있다. 특히 로스쿨 입학의 첫 관문인 리트 시험이 한 달 보름 앞으로 바짝 다가오면서 에 수험생들은 스터디나 학원을 통해 리트 준비에 ‘올인’하고 있다.

리트 시험이 카운트다운에 들어가면서 실전 연습을 위한 전국모의고사에도 응시 열기가 뜨겁다. 특히 스터디만을 활용해 리트를 준비했던 수험생들은 실전과 같은 분위기에서 시험을 치를 기회가 없었기 때문에 현장감을 익히고 엄격한 시간제한 등을 체감하기 위해 전국모의고사에 적극적으로 응시하고 있는 추세다.

합격자들은 실제 시험시간에 맞춰 시행하는 실전 전국모의고사의 경우 이점이 많다고 조언했다. 새로운 지문을 접했을 때에 어떻게 대응하는지, 마킹 시간은 어느 정도 남기는 것이 좋은지, 지문 당 시간 배분을 어떻게 하면 좋은지 등을 확인할 수 있다는 것.

또한 리트는 마인드 컨트롤이 매우 중요한 시험이다. 실력이 뛰어나도 컨디션에 따라 실전에서 좋은 결과가 나오기 힘든 시험이기 때문에 전국모의고사를 통해 새로운 문제를 접해보고 실전에서 하지 않아야 할 실수가 무엇인지를 미리 파악해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는 것이다.

이같은 이점 때문에 법률저널 리트 전국모의고사 열기도 회차를 거듭할수록 더욱 뜨겁다. 지난 2일 치러진 제2회 전국모의고사에는 600여명이 응시했으며, 이는 1회에 비해 배 이상 증가했다.

장학생 선발 사정에 들어가는 제3회 리트 전국모의고사의 경우 서울 고사장인 상허연구관의 잔여 좌석수가 5일 현재 200여개 밖에 없어 상황에 따라 조기에 마감될 수 있어 실전 연습을 원하는 수험생들은 접수를 서둘러야 한다.

오는 23일 서울 등 전국 6개 고사장에서 시행하는 제3회 리트 전국모의고사부터 장학금 선발에 적용되는 시험이기 때문에 응시자들의 진검승부가 예상된다.

 

따라서 법률저널은 이번 제3회 리트 전국모의고사에 출제와 집행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문제는 최고의 퀄리티를 유지하기 위해 출제와 검토위원들의 역량을 집중하고 있다. 시험 집행도 장학생 선발인 만큼 공정성을 기하기 위해 엄격하게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8월 13일 치러지는 제4회 리트 전국모의고사도 현재 잔여석이 200여개 밖에 없기 때문에 조기에 마감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제4회 리트 전국모의고사는 본고사 2주 전에 치러지는 시험으로 최적의 실전 모의고사가 될 수 있어 수험생들이 몰리고 있다. 장학금 사정의 마지막 시험인 제5회 리트 전국모의고사는 시험 1주일 전 8월 20일에 피날레를 장식하게 된다.

4∼5회 리트 전국모의고사부터는 논술 시험도 포함된다. 올해 논술의 출제경향이 달라지는 만큼 출제도 현직 대학 교수가 맡아 최적의 논술 문제가 될 것으로 전망된다.

성적우수자 장학생은 법률저널 LEET전국모의고사 중 제3∼제5회 모두 응시한 자로, LEET 성적(논술 제외)을 표준점수 평균으로 산정하여 성적순으로 총 16명을 선발하고, 1천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수여된다.

저소득층 장학생은 ‘법조공익재단법인 사랑샘’의 협찬과 심사로 10명을 선발하고 총 1천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저소득층 장학생 역시 총 5회 전국모의고사 중 제3∼제5회 모두 응시한 자로, 성적이 응시자 중 상위 30% 이내에 든 자다.

저소득층 장학생 선발을 희망하는 응시자는 9월 5일까지 신청서와 관련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당초 서류제출 마감이 9월 18일이었지만 장학금 수여식이 9월 15일 결정되면서 제출서류 마감 기한이 당겨졌다.

성적우수자 및 저소득층 장학생 수상자는 9월 중 법률저널 홈페이지 및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장학금 수여식은 9월 15일 대한변호사협회에서 가질 예정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