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스쿨이 궁금? 그럼 “이제는 로스쿨 시대”
상태바
로스쿨이 궁금? 그럼 “이제는 로스쿨 시대”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7.06.22 11:40
  • 댓글 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스쿨협의회·법률방송, 로스쿨 특집프로그램 제작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60여년의 역사의 사법시험 폐지와 동시에 새로운 제도로 등장한 법학전문대학원(로스쿨). 2009년 출범이래 로스쿨은 10년째를 맞고 있다. 하지만 기존 100여개 대학 연간 1만명이 입학하던 법과대학과 달리 25개 대학 연간 2,000명만이 진학하는 로스쿨. 그래서 어쩌면 베일에 싸인 듯한 느낌.

로스쿨 제도를 알리고 또 로스쿨 학생들의 생활을 그린, 다큐멘터리 영상물이 선보여 주목된다.

법률방송(대표 김선기)과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이사장 이형규)가 공동으로 기획한 「이제는 로스쿨 시대」. 특집 프로그램으로 로스쿨에 대한 오해와 편견을 불식시키고 법조인을 꿈꾸는 학생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고자 제작됐다.
 

▲ 법률방송과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가 공동으로 기획한 특집 프로그램 "이제는 로스쿨 시대" 한 장면.

이를 통해 현재 로스쿨에 다니고 있는 학생들과 로스쿨을 졸업한 법조인의 삶의 스토리를 구체적으로 보여준다.

제주대, 충남대, 인하대, 서울시립대, 중앙대, 이화여대 등 전국의 로스쿨을 현지 촬영했고 모델, 권투선수, 최고령 학생, IT회사 대표 등 다양한 경력의 로스쿨 학생들이 출연, 삶과 공부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또한 로스쿨을 졸업하고 대형 로펌에 근무하는 변호사와 경찰서에서 경감으로 근무하는 법조인의 모습을 통해 로스쿨 졸업생의 진로에 대해 알려준다.
 

▲ 법률방송과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가 공동으로 기획한 특집 프로그램 "이제는 로스쿨 시대" 한 장면.

아울러 이 프로그램의 진행자인 이정민 MC가 직접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이형규 이사장을 만나 로스쿨의 등록금과 장학금, 진로 문제에 대한 직격 인터뷰를 통해 로스쿨에 대한 궁금증도 풀어준다.

2012년부터 로스쿨을 통해 6년간 9,000여명의 법조인이 배출된 상황. 김선기 대표와 이형규 이사장은 “로스쿨이 ‘법률서비스의 대중화’라는 애초의 목적에 부합되게 운영되는지를 로스쿨 재학생과 졸업생의 구체적인 삶의 이야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며 “로스쿨에 대한 궁금증 해결에 많은 도움일 될 것”이라며 많은 시청을 권했다.

60분 분량의 「이제는 로스쿨 시대」은 법학전문대학원협의회 및 법률방송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7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박병훈 2017-06-24 06:48:17
헬조선 역사최악의 구역질나는 산물 로스쿨 대한민국에서 이상적인 로스쿨을 주장하는 사람은 헬조선의 음서제를 노리는 구역질나는 기득권층과 정치가 로스쿨학생밖에 없다 애초에 불가능했고 앞으로도 불가능하다 이미 30프로 바닥합격율으로증명하고 있다 땜빵식 합격율높이기만 급급하는 헬조선식 쓰레기사고방식은 폐지에 불을 붙일것이다 걱정하지 않는다 이미 망하고 있으며 언젠가 망할테니까 하지만 이땅의 돈없어 도전조차 못하며 비리에 속절없이 무릎을 꿇게 하고 있는 제도와헬조선나라의 쓰레기식운영에 오늘도 속이 거히 쓰리다 난 관련없는 사람인데도그렇다ㅆㅂ

감사합니다 2017-06-23 12:11:12
이 방송을 통해 로스쿨에 대한 좋은 인상을 받게 되었습니다.
저같은 일반인들 입장에서는 음서제니 뭐니 하는 기사만 접하게 되어 로스쿨에 대한 막연한 좋지 않은 인상을 가지고 있었는데.. 로스쿨 실상을 잘 모르고 제가 섣불리 판단했네요. 암튼 잘봤습니다.

2017-06-23 08:40:59
소녀시대?
음서시대

어서 2017-06-22 21:24:51
달려들어
물어뜯어랏!!

ㄱㄴㄷㄹ 2017-06-22 13:22:32
그리고 로스쿨은 제발. 연수원 흉내내며 8기 9기 이런 것좀하지마라 너네 진짜 가련하고 없어보여 그냥 공식적인 이름인 몇 학번.변호사시험 몇회 이렇게 좀해라 로스쿨 몇기라고 명함도 못파는 것들이,, 쯧 쯧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