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찰시험, 특징 제대로 알고 공부해야...설명회 개최
상태바
경찰시험, 특징 제대로 알고 공부해야...설명회 개최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7.06.14 12: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문재인 정부가 들어서면서 경찰, 소방 등 공무원 증원여부가 화두가 되고 있는 가운데 경찰공무원시험 교육 전문 브랜드 메가CST가 오는 17일 오후 3시 서울시 동작구에 위치한 메가CST 노량진학원에서 “경찰시험, 정석대로 공부합시다”라는 주제로 경찰공무원 합격전략 설명회를 개최하기로 해 주목된다.

이번 설명회 주제와 관련해 메가CST 경찰학원은 한 해 6만 여 명의 수험생들이 경찰시험을 준비하지만, 이 중 상당수 수험생들이 잘못된 방법으로 순경시험을 준비하고 있어 이를 바로잡겠다는 의미에서 주제를 정한 것으로 알려졌다.

단적인 예로 경찰시험을 준비하는 많은 수험생들이 출제경향, 문항 난이도, 출제기관 등이 전혀 다른 9급 일반행정직 공무원강의로 공부하고 있는 상황.

메가CST 관계자는 “경찰시험과 전혀 관련 없는 내용으로 공부할 경우 합격은커녕 준비기간과 경제적 부담만 늘게 된다”며 “이번 설명회에서 이런 문제점들을 하나씩 살펴보며 수험생들이 올바른 방법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방향을 제시할 것”이라고 말했다.
 

▲ ▲ 지난 3월 18일 금년도 경찰 1차 시험을 치르고 있는 응시생들 모습(서울공고) / 법률저널 자료사진

이에 이번 설명회에서는 최근 일고 있는 경찰 채용규모 확대 움직임에 따른 시장환경을 분석해 보고, 최근 3년간의 경찰시험 응시생 빅데이터 분석결과를 토대로 합격/불합격 성패요인을 살펴볼 예정이다.

또한 최근 치러진 경찰시험 결과를 토대로 합격/불합격생들의 과목별 평균 점수 및 목표 점수를 알아보고, 향후 경찰 합격에 도움이 될 메가CST 합격 솔루션도 들여다볼 계획이다. 설명회 종료 후에는 경찰시험 전문 컨설턴트와의 1대 1 학습컨설팅도 진행된다.

한편, 이번 설명회 참석자들에게는 노량진 학원강좌 수강지원, 경찰시험 합격노트, 경찰시험 동형 문제집, 경찰학개론 핵심법령집 등 푸짐한 혜택이 제공된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메가CST 경찰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