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2017 국가정보원 NIAT+논술 한국사』
상태바
신간-『2017 국가정보원 NIAT+논술 한국사』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7.06.14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경훈, 최홍주 공저 / 와우패스출판사 / 920면 / 45,000원

[법률저널=이성진 기자] 2014년 처음으로 실시된 국가정보원의 국가정보적격성검사(NIAT), 논술이 베일에 싸인 가운데 수험가에서는 출제경향과 문제유형에 관심이 높다.

국가정보원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의 이같은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와우패스가 「국가정보원 NIAT」와 「국정원 논술-한국사」를 출간했다.

본 교재는 국가정보원 특정직 7급 취업과 관련한 최신 가이드를 제공한다. 또한 최신 출제된 기출문제를 변형, 반영해 실제 시험에 대비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저자진의 다년간 국가정보원 수험생들과의 소통과 학습 지도를 통해 익힌 노하우를 잘 정리해 담아냈다.

출제경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고 유형별 중요 문제의 해결을 위한 학습 안내를 통하여 실제 시험에서의 시간적 압박을 이겨낼 수 있도록 했다.

교재 구매자에게는 국가정보원 논술(한국사)과 NIAT 시험공략법을 확인할 수 있는 동영상 강의도 무료로 제공하는 이점도 있다.
 

 

논술(한국사)에서는 국가정보원만의 논술 특징을 분석하고 합격 가이드를 제시하고 있다. 또한 논제/제시문 분석, 작성요령 등을 안내한 이론편-기출문제를 중심으로 문제를 풀어보고 최적의 답안을 작성할 수 있도록 구성된 심화편-실제 출제 가능한 논술 주제로 답안 작성을 해보는 실전 예상문제편으로 구성함으로써 이론과 문제, 연습을 한 번에 익힐 수 있도록 했다.

NIAT에서는 최근 3년간의 기출문제 분석을 하여 최신 출제경향을 제시하고 있고 출제 대표 유형을 제시해 문제로 연습할 수 있도록 하고 실전예상문제를 통해 실제 시험에서의 시간적 제약, 생소한 문제의 당혹감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했다.

단기간 빠른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철저한 기출문제 분석을 통해 실제 시험에서 출제될 있는 유형만 엄선, 학습 시간을 단축할 수 있도록 한 특징도 있다.

또 국가정보원 면접과 관련해서도 기출관련 읽기자료를 부록으로 제공해 이에 대한 대비도 가능하게 했다.

한편 국가정보원은 최근 2017년 정기공채를 공고, 6월 1일부터 15일까지 원서접수가 진행된다.

지원자를 대상으로 서류전형을 시행, 7월초 서류전형 합격자를 발표하고 7월 22일 필기시험을 시행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