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리더 공무원들, 한 자리에 모인다
상태바
여성 리더 공무원들, 한 자리에 모인다
  • 안혜성 기자
  • 승인 2017.06.13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행정연수원, 제21회 여성리더 심화과정 진행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지방자치를 이끌어 갈 내일의 여성 리더 공무원들이 한 자리에 모인다.

행정자치부 지방행정연수원(원장 배진환)은 이달 14일부터 3일간 충남 부여에서 ‘21회 여성리더 심화과정’을 개최한다.

지방행정연수원 ‘여성리더양성과정’을 수료한 지방자치단체 소속 여성공무원 330여 명은 이번 과정을 통해 여성공무원의 리더십 역량과 제4차 산업혁명으로 다가오는 미래사회에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대응하는 능력을 높이는 한편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여성리더의 역할을 모색하게 된다.

이번 과정에는 지방자치와 여성리더십, 제4차 산업혁명 등 각 분야 명사 초청 특강과 자체 포럼 및 소통·공감의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안희정 충남지사와 홍미영 인천 부평구청장은 지방자치 발전을 위한 올바른 방향과 철학을 공유하고 그 동안 추진한 우수 정책 사례를 소개한다.

또 한국이 직면한 경제상황과 앞으로의 전략에 대해 이은형 한국여성경제학회장의 특강, 제4차 산업혁명의 본질과 미래를 주제로 심진보 한국전자통신연구원 그룹장의 특강도 이어진다.

여성의 사회 진출이 더욱 활발해지고 증가하는 가운데 전체 지방공무원 중 여성 공무원이 차지하는 비율은 3분의 1을 상회하고 있다. 이번 과정은 여성 공무원에 대한 리더십 교육과 역량 강화의 필요성이 강조되는 현실을 고려해 마련된 것이다.

배진환 원장은 “급변하는 행정환경에 각 지자체가 유연하게 대응하기 위해서는 여성 공무원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맞춤형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함으로써 지방행정에서 유능한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여성리더 심화과정은 지난 1994년부터 여성 공무원이 지닌 부드러운 리더십과 소통능력을 발휘해 지방핵심리더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국 지방자치단체 6급 여성공무원을 대상으로 운영해 오고 있다. 지난해까지 전국적으로 1,000여 명의 여성리더가 심화과정을 통해 양성됐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