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행정사 2차시험, 단기 합격준비 방법은?
상태바
2017 행정사 2차시험, 단기 합격준비 방법은?
  • 이성진 기자
  • 승인 2017.06.12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행정사 2차시험이 130일 정도 남았다. 행정사 1차시험 후, 행정사 2차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 및 유예 수험생은 이제 행정사 2차시험 준비에 박차를 가할 시기이다.

행정사자격증 시험이 5회차를 맞이하면서 시험 난이도도 어느 정도 조정이 될 가능성도 있다는 것이 수험가의 분석이다. 이번 행정사 1차시험의 출제경향을 보면 이러한 경향이 두드러졌다는 이유에서다.

따라서 행정사 2차시험을 준비함에 있어 기존의 기출문제의 분석을 기반으로한 공부는 기본이고 출제유력한 부분의 확실한 정리가 필요하다는 지적이 나온다.

합격의 법학원 한 관계자는 “지난해까지 행정사시험 출제경향이 다소 차이가 있었지만 5회차인 올해의 경우 난이도 있는 문제가 출제될 가능성이 있어서 기존의 쓰기 중심의 프로그램은 리스크가 있다”고 조언했다.

즉 기존의 프로그램은 집중글쓰기 식의 준비인데 이는 이해를 기반을 하기 보다는 암기를 위주로 한 공부이므로 한계점에 다다를 수밖에 없어, 이러한 공부법 보다는 이론을 한 번 정도는 빠르게 정리하면서 쓰기 연습을 하는 것이 바람직하다는 설명이다.
 

▲ 지난해 10월 8일 제4회 행정사 2차 시험을 치른 후 자리를 정리하는 응시생들의 모습(서울 성수공고) / 법률저널 자료사진

위 관계자는 “행정사 2차시험은 시험시간이 빠듯하므로 답안 작성 시, 목차를 잘 정하고 필요한 것들을 적시해야만 점수를 받을 수 있는 시험”이라며 “암기식 공부방법 보다는 이해를 기반으로 출제유력한 테마를 반복적으로 쓰기 연습을 하는 것이 유익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에 합격의 법학원은 단기에 행정사 2차시험 합격을 위한 동영상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동차집중반, 동차집중 요약반으로 구성됐다.

6월부터 7월에 진행하는 동차집중반은 주중 저녁에 이론을 정리하고 주말에는 주중에 정리한 내용을 케이스로 시험을 보는 사례형 모의고사반으로, 8월부터 9월에 진행하는 동차집중요약반은 주중에 이론을 요약 정리하고 주말에는 단문과 케이스로 구성된 혼합형 모의고사반으로 진행된다.

특히 합격의 법학원은 이번 단기 동영상 프로그램을 수험생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파격적인 할인가격으로 진행한다는 특징도 있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대입구역 합격의 법학원 홈페이지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금년도 제5회 행정사 자격시험 제2차시험은 오는 10월 14일 치러지며 이에 대한 원서접수는 7월 17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