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근욱의 'Honey 면접 Tip'(98) - 9급 공무원 차근욱 면접 특강 수강 후기(2)
상태바
차근욱의 'Honey 면접 Tip'(98) - 9급 공무원 차근욱 면접 특강 수강 후기(2)
  • 차근욱
  • 승인 2017.06.07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근욱 공단기 강사

필기시험 합격 소식을 전해듣고 생각보다 잘 나온 필기점수 때문에 처음에는 면접에 대해서 큰 걱정을 하지 않았습니다.

하지만 떨어지는 사람도 분명 있다는 이야기에 편하게 준비하면 안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끝까지 만전을 기해야 겠다는 생각에 면접강의에 대해 알아보게 되었습니다. 차근욱 선생님 면접프로그램에 참여하며 느낀 점은 면접은 수많은 상황이 결합된 실전이라는 것이었습니다.
 

책으로 내용만 보는 것이 아닌 직접 면접 예절에 대하여 연습해 보고, 모의 면접을 경험해 보고, 적합한 스타일링에 대해 배우고 실현해 보는 직접 경험하는 프로그램이 면접이었습니다.

무엇보다 프로그램에서 좋았던 것은 선생의 피드백 이었습니다. 새벽 3시에도 피드백을 해주셨습니다. 면접은 시간이 상당히 촉박한데 이렇게 늦은 시간에도 도와주시니 선생님의 따뜻한 마음이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또 중요한 것은 그러한 교육을 바탕으로 스터디원들과 지속적으로 면접 연습을 하는 것이었습니다. 면접은 책으로 하는 것이 아니듯, 실제로 스터디원들과 모의면접을 많은 횟수로 시행하는 것이 중요하였습니다.

처음에는 많은 분들이 긴장하여 잘 대화도 못했지만 모의면접 시행 횟수가 늘어갈 수록 많이 괜찮아 지는 것이 느껴졌습니다. 이렇게 계속 연습을 하면 같은 조 스터디원들과는 많은 친밀감이 형성되기도 하여 모의면접에서 긴장이 되지 않는 경우도 생겼습니다.

이럴 때는 다른 조원들과 조를 섞어서 연습을 하니 더 괜찮은 스터디가 되었던거 같습니다. 이렇게 철저히 준비했다고 생각했음에도 실제로 면접장에 가니 정말로 떨렸습니다.

이렇게 떨리는데 준비를 책으로만 했다면 정말 힘들지 않았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습니다. 그렇지만 면접을 꼼꼼히 준비해서인지 면접관분들의 질문은 다 예상 질문에 있었습니다. 많이 떨리긴 했지만 다행히 많은 경험을 해서인지 성공적으로 면접을 마치게 되었습니다.

면접을 마치고 나서 제가 가장 크게 느낀 것은 태도입니다. 아무리 대답을 잘 한다고 하더라도 태도가 좋지 못하면 분위기가 좋지 못하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반대로 대답을 못 한다고 하더라도 태도가 좋다면 오히려 밝은 분위기인 경우도 있었습니다. 앞으로 많은 분들이 면접 준비를 하실 텐데 쉽게 생각하시지 않고 정말 남은 기간 간절한 마음으로 준비하시기를 추천 드립니다.

같이 힘들게 면접 준비했던 많은 분들 모두 좋은 결과 있길 바라며! 차근욱 선생님 다시 한번 감사드립니다.

차근욱 국가직 9급 시뮬레이션 개강 : 17년 6월 12일 월요일 오후 2시 ~ 5시 반

차근욱 Secret 특강은 동영상으로 제공되므로 12일부터 수강신청 가능

차근욱 경찰면접 카페: http://cafe.daum.net/chaku21

떠먹여주니까 급할수록! 차근욱 경찰면접 동영상강좌 홈페이지: http://www.polssp.com

차근욱 교수님 상담 이메일: chaku21@naver.com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