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사진으로 보는 2017 경기도 사회복지직 면접시험장
상태바
[포토뉴스] 사진으로 보는 2017 경기도 사회복지직 면접시험장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7.05.23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법률저널=이인아 기자] 경기도 사회복지직 공무원 면접시험이 지난 20일 경기도인재개발원에서 치러졌다. 올 경기도 사회복지직 선발인원은 총 336명이고 이번 면접대상자는 421명으로 면접대상자 전원이 면접에 응시했을 시, 약 1.2대 1의 경쟁을 했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기도 사회복지직 면접시험이 치러진 경기도인재개발원은 수원 도심이 아닌 고속도로와 인접한 변두리 쪽에 자리하고 있어 초행길이고 대중교통을 이용한 면접대상자들은 면접장소에 도착하기까지 적잖은 불편이 있었을 것으로 생각된다. 사회복지직 면접대상자 다수가 여성이고 교통이 불편한 면이 있어 면접대상자 상당수가 부모와 함께 동행한 모습이었다.

면접대상자들은 오후 1시 30분부터 경기도인재개발원 대강당에 모여 면접교육 등을 받은 후 면접장소인 옆 건물(신관)로 이동해 오후 2시 30분부터 본 면접에 들어갔다. 면접장 앞에는 자녀, 손녀의 면접을 응원키 위해 부모, 할머니들이 모여 있었고 면접대상자들이 교육을 마치고 나와 본 면접장으로 이동할 시에는 자녀 이름을 부르면서 잘 보라며 크게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오후 3시부터는 면접을 마친 응시자들이 하나둘 모습을 드러냈고 면접 후 밝은 표정을 보인 응시자, 눈시울을 붉힌 응시자 등 다양한 응시자들을 볼 수 있었다. 올 경기도 사회복지직 면접시험장의 모습들을 사진으로 담아봤다.
 

▲ 경기도 사회복지직 면접시험이 치러진 경기도인재개발원.
▲ 응시자들이 대기 중인 대강당. 자녀를 응원키 위해 많은 부모들이 면접장을 찾았다.
▲ 면접대기를 마치고 조별로 본 면접장소(신관)로 이동하는 응시자들 모습.
 
▲ 우리 아이는 언제 나오나...이동하는 면접대상자와 이들을 바라보는 부모들의 모습.
▲ 본 면접장으로 들어가기 전, 빠진 응시자는 없는지 감독관이 모인 응시자들을 체크하고 있다.
▲ 조별 응시인원 체크 후, 응시자들이 감독관을 따라 면접장으로 들어가고 있다.
▲ 면접시험을 마치고 시험장을 나서는 응시자들의 모습.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