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LEET전국모의고사, 호평에 서점판매 개시
상태바
제1회 LEET전국모의고사, 호평에 서점판매 개시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7.05.19 2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3일부터 대형서점과 인터넷 서점 통해 판매
2∼4회 현재 접수 중…2회 7월2일 전국 시행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지난 7일 시행되었던 법률저널 제1회 법학적성시험(LEET·리트) 전국모의고사에 대한 호평이 이어지면서 미처 응시하지 못한 로스쿨 준비생들로부터 문제 구입에 대한 문의가 쏟아졌다.

리트 준비생들의 요청에 따라 법률저널은 보다 많은 수험생들에게 실전연습의 기회를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시중의 서점을 통해 모의고사 봉투 만매를 전격 결정했다.

따라서 응시자들로부터 호평을 받았던 법률저널 제1회 리트 전국모의고사를 직접 풀어보길 원하는 리트 준비생들은 오는 23일부터 고시촌 서점 등 통해 직접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제1회에 응시하시 못한 수험생들도 이제 문제를 구입해 풀어봄으로써 실질적으로 자신의 객관적인 위치 정도를 파악할 수 있게 됐다. 문제를 실전처럼 풀어본 다음 자신의 약점과 강점을 파악하고 통계를 통해 실력도 가늠해 볼 수 있다.

제1회 전국모의고사 응시자의 언어이해 원점수 평균은 20.8개였으며 원점수 최고점은 31개였다. 2교시 추리논증 원점수 평균은 21.3개로 나타났으며 원점수 최고점은 역시 31개로 분석됐다. 추리논증보다 언어이해의 난이도가 좀 더 높았던 것으로 풀이된다.

언어이해 표준점수 최고점은 72.9점이었으며 추리논증 표준점수 최고점은 71.6점으로 나타났다. 언어이해와 추리논증 합한 표준점수 평균은 99.6점이었다.

제1회 전국모의고사에 대한 보다 자세한 성적통계는 법률저널 ‘로스쿨LEET’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제2회 LEET 전국모의고사는 오는 7월 2일 시행되며 원서접수는 6월 30일까지다. 제2회부터는 서울뿐만 아니라 부산(동아대), 대구(경북대), 대전(한남대), 전남(전남대), 전북(전북대) 등에서 동시에 치러진다.

법률저널 전국모의고사에 대한 기대와 호평이 이어지면서 신청자도 크게 늘고 있다. 19일 현재 전국모의고사를 신청(결제자 기준)한 누적 인원이 벌써 1,600여명에 달할 정도로 로스쿨 준비생들의 관심이 뜨겁다.

특히, 제3∼5회 전국모의고사는 성적우수자와 저소득층 응시자를 대상으로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어서 어느 때보다 LEET 준비생들의 호응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성적우수자 장학생은 법률저널 LEET전국모의고사 중 제3∼제5회 모두 응시한 자로, LEET 성적(논술 제외)을 표준점수 평균으로 산정하여 성적순으로 총 16명을 선발하고, 1천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수여된다.

저소득층 장학생은 ‘법조공익재단법인 사랑샘’의 협찬과 심사로 10명을 선발하고 총 1천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저소득층 장학생 역시 총 5회 전국모의고사 중 제3∼제5회 모두 응시한 자로, 성적이 응시자 중 상위 30% 이내에 든 자다.

더불어 법률저널은 LEET 전문 연구소 ‘PNCS 아카데미’와 함께 5월부터 8월까지 LEET 고득점의 꿈을 실현시켜 줄 ‘LEET필합격반’을 운영하며 현재 접수중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