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 공무원 준비생 위한 공직설명회 열린다
상태바
지방 공무원 준비생 위한 공직설명회 열린다
  • 안혜성 기자
  • 승인 2017.05.17 11: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8일 부산에서 9월까지 ‘찾아가는 공직설명회’ 순회
직종별 채용제도 설명 및 선배 공무원의 1대 1 상담

[법률저널=안혜성 기자] 인사혁신처가 지방의 공직 지망생 등을 위한 ‘2017 찾아가는 공직설명회’를 개최한다.

2017 찾아가는 공직설명회는 비수도권 지역 등의 공직 준비생을 위해 광역 자치단체 주관 취업(채용) 박람회와 연계해 개최하며, 오는 18일 부산을 시작으로 제주권(6/29), 광주·전라권(9/14), 대전·충청권(9월 중)에서 차례로 열린다.

18일 부산에서 열리는 영남권 설명회는 인사혁신처 주관으로 경찰청(부산지방경찰청), 부산광역시 소방안전본부 등과 함께 직종별 채용제도 설명과 입직별 공무원 합격자들의 1대 1 상담 등 맞춤형 설명회로 진행된다.
 

▲ <자료제공: 인사혁신처>

계급별 공채와 경채, 수습, 시간선택제 등 일반직과 경찰, 소방의 특정직 등 직종별 채용담당자가 참석해 직종별 공직 채용제도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최근 공직에 임용된 공무원의 1대 1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

아울러 국민 눈높이에 맞는 공직가치관을 지닌 공무원 선발을 위해 각종 설명회 등을 통해 책임과 의무를 다하는 소명의식, 청렴과 봉사정신 등의 중요성을 공직 준비생과 시민들에게 강조할 예정이다.

박제국 인사혁신처 차장은 “찾아가는 공직설명회를 통해 지방의 고등학생, 대학생들이 다양한 공직채용정보를 얻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정부는 학력이나 스펙이 아닌 국민에게 봉사·헌신할 수 있는 인재 선발을 위해 이같은 공직설명회를 꾸준히 마련하겠다”고 덧붙였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