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 산업혁명 도래,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등 관심 부상
상태바
4차 산업혁명 도래,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등 관심 부상
  • 조병희 기자
  • 승인 2017.05.17 10:12
  • 댓글 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정부 출범과 함께 4차산업에 대한 관심이 매우 뜨겁다. 문재인 대통령은 선거공약 이행을 위해 대통령 직속으로 4차산업혁명위원회를 설치한 후 로봇, 3D프린트, 신재생에너지 등 핵심기술분야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특히 최근 큰 사회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미세먼지를 줄이기 위해 노후된 화력발전소 일부를 일시 가동중단하고, 신재생에너지 비중 확대를 위해 태양광 및 해상 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전력량을 확대하기 위한 정책들이 발표되고 있어 신재생에너지와 관련된 자격증이 인기가 최근 급격히 높아지고 있다.

고용노동부에서도 기존에 있는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태양광)을 태양광에너지생산기술사로 개편하고 태양열에너지생산기술기사, 연료전지에너지생산기술기사 등 신재생에너지분야에서만 6개의 자격증이 추가될 예정이라고 밝히면서 지금 현존하는 신재생에너지(태양광)발전설비기사 자격증을 먼저 빠르게 취득하기 위해 많은 수험생들이 시험 준비를 시작하고 있다.

그 중에서도 스터디채널(http://studych.co.kr)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인강은 매년 개정된 법령을 발 빠르게 반영해 최신강의를 업데이트 하고 있으며 대구·경북 한국전력공사와 제휴해 강의를 제공하고 있어 수험생들 사이에서도 인기가 높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또 스터디채널에서는 신재생에너지발전설비기사 시험을 단기간에 합격할 수 있도록 올해 초에 촬영된 강의로 패키지가 구성해 과거 기출문제 자료들과 함께 온라인 모의고사를 제공하고 있다. 수험생들의 부담을 줄이고자 교재무료 증정 이벤트와 함께 밖에서도 스마트폰으로 충분히 강의를 수강할 수 있도록 모바일강의 및 보조배터리 무료증정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스터디채널은 전기기사, 건축기사, 토목기사, 소방설비기사 등 다양한 기사 및 산업기사 강의들을 제공하고 있으며 앞으로 신설될 신재생에너지 관련 자격증에 대해서도 강의를 구성하고 여러 가지 정보들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4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수험생 2018-08-21 10:10:19
이건뭐.. 기사가 아니고 스터디 체널 광고 글이구만.

에너자이져 2017-07-10 16:08:37
나도 자격증은 있지만 현실적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사업성이 크지 않아요?
진짜 저렴힌 땅값이어야하며 한전 계통과 연계성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죠? 지금은 지역주민의 저항이 심하기도 하구요?

말로만 2017-06-14 23:10:34
신재생에너지 말로만 하는 건가요? 지금 신재생발전기사(태양광) 시공만 가능 합니다.
직무에서 보면 설계 시공 안전 관리 ??? 되어 있는데 법적 지위는 없어요
그냥 전기기사 하시는 게 빠른듯 합니다. 이렇려고 기사 따는지 자게감만 듭니다.
전망만 있고 현실은 바닥 입니다.

취준생 2017-05-29 20:48:22
3문단 2번째줄 기사를 기술사로 변경한다는게 사실인가요?? 아니면 오타인가요??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