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근욱의 'Honey 면접 Tip'(95) - 2017 경찰면접(10) 단체면접은 어떻게 준비할까?
상태바
차근욱의 'Honey 면접 Tip'(95) - 2017 경찰면접(10) 단체면접은 어떻게 준비할까?
  • 차근욱
  • 승인 2017.05.16 1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근욱 공단기 강사

안녕하세요, 허니 면접 팁의 차근욱입니다. 이번 시간에는 단체면접을 준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단체면접이 개별면접과 비교해 그 특성 면에서 크게 차별화되는 점은 ‘토론면접’의 존재입니다. 따라서 어떻게 토론면접을 준비해야 할지에 대해 낯설게 느껴지실 수 있습니다. 토론면접은 주제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명확히 논거를 들어 밝히는 과정입니다. 이에 토론면접 준비에 다음의 예시를 참고삼아 보시면 어떨까 싶습니다.
 

 

※해당 자료는 ‘2017 차근욱 경찰면접 Super Solution Program’ 397면에서 발췌하였음.

[예시] 간통죄 폐지에 대한 본인의 찬반 입장을 밝혀 보세요.

[자료]
∙ 간통죄는 2015년 2월 26일 헌법재판소에서 9인 중 7명의 위헌의견으로 위헌폐지
∙ 간통죄는 1953년 형법제정 62년만에 폐지
∙ 간통죄는 형법 제241조에서 ‘배우자 있는 자가 간통한 때에는 상간한 자와 함께 2년 이하의 징역’에 처하는 범죄였음

∙ 간통죄로 고소하기 위해서는?
- 이혼소송제기가 필수
- 이혼소송이 취하되면 간통죄 고소도 자동으로 취소

[ 간통죄 폐지 찬성 논거]

∙개인적 영역에 국가가 처벌을 하는 것은 공사법 이분론의 법리에 어긋나 위헌이다.
· 간통죄 고소를 하기 위해서는 이혼소송제기가 필수인데 이것은 혼인을 유지하지 못하게 할 뿐만 아니라 복수감정의 발로 이상도 이하도 아니다.
· 배우자의 배신행위로 인한 간통은 민사상 문제인데 형사상 처벌을 하다 보니 민사상 위자료 금액이 너무 낮다는 문제가 있다.

[ 간통죄 폐지 반대 논거]

∙ 개인적 영역에 국가가 처벌을 하는 것은 윤리적 테두리를 법이 제시해 주는 것이기 때문에 필요한 일이다.
· 간통죄를 처벌함으로써 혼인으로 인한 부부간 순결의무를 중시하게 된다.
· 간통죄가 폐지되면 간통이 실제로 증가될 수 있는데, 이것은 대마초가 합법화된 경우 대마초 흡연 인구가 증가한 미국의 사례를 통해서도 알 수 있다.

 

차근욱 경찰면접 카페: http://cafe.daum.net/chaku21
단체면접까지 떠먹여주는! 차근욱 경찰면접 동영상강좌 홈페이지: http://www.polssp.com
차근욱 교수님 상담 이메일: chaku21@naver.com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