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EET 고득점 방법 알려주는 必합격반 운영
상태바
LEET 고득점 방법 알려주는 必합격반 운영
  • 이상연 기자
  • 승인 2017.05.08 16: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9일 신림동 합격의 터에서 설명회 개최
제1회 LEET전국모의고사 “기출 유사” 호평

[법률저널=이상연 기자] 2018학년도 로스쿨 입시를 위한 LEET 전국모의고사를 시행하는 법률저널과 PNCS아카데미는 보다 실질적인 공부방법론을 준비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2018대비 LEET 必합격반’을 5월부터 8월까지 4개월에 걸쳐 운영한다.

지난 10년간 LEET를 연구해 온 전문연구진의 밀착지도와 체계적인 진행으로 LEET 고득점을 위한 가장 좋은 길을 안내하겠다는 취지다.

특히 7월부터는 사법시험 2차시험을 마친 사법시험 준비생들에게 특화된 LEET 스터디를 진행될 계획이어서 예비법조인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2018대비 LEET 必합격반’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고 싶은 준비생들을 위해서 9일 저녁 7시부터 신림2동에 위치한 ‘합격의터 지하1층 대형스터디룸’에서 2018학년도 LEET 시험 대비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 참가신청 및 LEET 必합격반 관련 문의는 PNCS연구소(02-3285-8572)로 하면 된다. 설명회 참가비용은 5천원으로 선착순 20명으로 마감할 예정이다.

한편, 지난 7일 시행한 법률저널 제1회 LEET 전국모의고사는 응시한 수험생들로부터 ‘기출스럽다’는 호평을 받았다.

건국대학교 상허연구관에서 진행된 ‘2018학년도 대비 제1회 LEET 전국모의고사(법률저널과 PNCS 아카데미가 공동주관)’는 성황리에 마무리 됐다.

특히 2018학년도 로스쿨 입시에서 각 대학의 LEET(법학적성시험) 점수 반영비율이 전년보다 커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기 때문에 이번 시험은 로스쿨 준비생들이 자신의 실력을 가늠해볼 수 있는 객관적인 지표가 될 것으로 보인다.

“실제 시험과 유사, 실전 감각 키울 수 있었다”

이번 전국모의고사에 참여한 응시자 대부분은 이번 시험이 최근 기출 경향에 맞춰 문제가 출제되었고, 난이도 역시 적절했다고 평가했다.

최성일(가명) 씨는 “추리논증의 경우 법적추리 문제가 늘고, 수리추리 문제가 줄어든 최근 경향에 맞춰 출제된 것 같다. 덕분에 실전과 비슷한 감각으로 시험을 볼 수 있었다”고 말했다.

또 다른 응시자 이현주(가명) 씨는 “작년도 기출문제와 거의 비슷하게 출제되다보니 시간관리에 대한 감이 생겼다. 문제의 질이나 난이도 또한 만족스러웠다”고 시험 후기를 전했다.

이번 제1회 법률저널 LEET 전국모의고사의 뜨거운 열기는 오는 7~8월 시행되는 2~5회 모의고사로 이어질 전망이다.

특히 3~5회 모의고사는 성적우수자와 저소득층 응시자를 대상으로 총 2,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할 예정이어서 어느 때보다 LEET 준비생들의 호응이 클 것으로 전망된다.

성적우수자 장학생은 법률저널 LEET전국모의고사 중 제3∼제5회 모두 응시한 자로, LEET 성적(논술 제외)을 표준점수 평균으로 산정하여 성적순으로 총 16명을 선발하고, 1천만 원의 장학금과 장학증서가 수여된다.

저소득층 장학생은 ‘법조공익재단법인 사랑샘’의 협찬과 심사로 10명을 선발하고 총 1천만 원의 장학금이 수여된다. 저소득층 장학생 역시 총 5회 전국모의고사 중 제3∼제5회 모두 응시한 자로, 성적이 응시자 중 상위 30% 이내에 든 자다.

성적우수자 및 저소득층 장학생 수상자는 9월 중 법률저널 홈페이지 및 개별 통지할 예정이며 장학금 수여식은 9월 중 대한변호사협회에서 가질 예정이다.

제1회 전국모의고사 문제지 시중 서점서 구매 가능

이번 제1회 LEET 전국모의고사에 대한 수험생들의 관심이 커지면서 미처 응시하지 못한 로스쿨 준비생들의 문제지 구매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

수험생들의 요청에 따라 제1회 LEET 전국모의고사는 이르면 내주부터 시중의 서점에서도 구입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사정에 따라 미처 응시하지 못한 수험생들도 문제지를 구입해 풀어봄으로써 어느 정도 자신의 실력을 가늠해 볼 수 있다.

문제에 대한 이의제기는 9일 오후 2시까지 이메일(lawlec@hanmail.net)로 해야 하며, 최종정답은 11일 법률저널 홈페이지 ‘로스쿨 LEET’게시판에 공지한다.

각 영역별 성적통계는 12일 오후 5시 법률저널 홈페이지 ‘로스쿨 LEET’게시판에 공지하며 개인 성적표 또한 12일 오후 5시 이메일로 발송할 예정이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