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근욱의 ‘Honey 면접 Tip’(90)-2017 경찰면접(5) _사전조사서 작성하기 ②
상태바
차근욱의 ‘Honey 면접 Tip’(90)-2017 경찰면접(5) _사전조사서 작성하기 ②
  • 차근욱
  • 승인 2017.04.11 13: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근욱 공단기 강사

안녕하세요, 허니 면접팁의 차근욱입니다. 이번 시간에도 지난시간에 이어 사전조사서에 대해 함께 생각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경찰관련 테마
[예시1] 경찰의 인권을 향상시키기 위한 방안으로는 무엇이 있는지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예시2] 본인의 어린 시절 경찰관에 대한 기억과 경찰활동과 관련된 경험이 있다면 구체적으로 서술하시오.
[예시3] 미국경찰은 시위에 대해 엄격하게 진압하고 있는데, 이와 관련한 본인의 의견을 서술하시오.

■ 상황서술 테마
[예시4] 경찰업무를 수행하다 보면, 가정을 돌볼 시간이 부족할 수도 있는데 그러한 경우에 어떻게 가정생활과 경찰업무를 병행할 것인지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예시5] 경찰업무가 본인과 맞지 않는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 과중한 업무로 스트레스를 받을 경우라면 이를 어떻게 극복할 것인지에 대하여 기술하시오.

■ 주제논술 테마
[예시6] 싸이코 패스를 사법처리 해야 한다고 생각하는가, 아니면 심신상실자로서 사법처리를 하지 말아야 한다고 생각하는지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예시 7] 본인이 생각하기에 가장 성공한 인생이란 어떤 인생이며, 그것이 경찰과 어떤 관련이 있는지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예시 8] 일반공무원에 비하여 경찰공무원에게 더 높은 청렴성을 요구하고 있는데 왜 그러한지와 그렇게 생각한 이유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사전조사서의 내용은 단순히 시험의 답안을 작성해 제출하는 것 정도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가치관과 경찰조직에 대한 평상시 관심을 알 수 있는 자료로서 면접에 활용됩니다. 따라서 작성하실 때 단순히 그 순간에 시험을 보고 잊어버린다는 태도가 아니라, 면접에 들어가서 관련된 내용을 물어본다면 어떻게 연계하여 답변을 할 것인지 생각을 미리 해 보시는 것이 필요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사전조사서를 작성하시고 본인이 작성한 내용을 기억해 두시는 것도 필요하겠지요. 어떻게 작성하는 것이 좋은가에 대해서 정확하게 정답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사전조사서 역시 면접의 일환으로서 여러분의 생각을 온전히 표출해 낼 수 있으면 되는 것이니까요. 단지 그 표현 방식에 있어서는 polssp.com 홈페이지(http://www.polssp.com/Academy/Lecture/Detail/,Menu/3890/) 에서 현재 진행 중인 ‘자기기술서 특강’을 통해 배울 바가 있으리라 생각하오니 자세한 내용은 직접 확인하시고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차근욱 경찰면접 카페: http://cafe.daum.net/chaku21 (다음에서 ‘차근욱’치고 카페명으로 검색)
차근욱 경찰면접 동영상강좌 홈페이지: http://www.polssp.com (자기기술서 특강 서비스 중)
차근욱 교수님 상담 이메일: chaku21@naver.com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