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경부활 여야민정 합동토론회 개최”
상태바
“해경부활 여야민정 합동토론회 개최”
  • 이인아 기자
  • 승인 2017.04.06 1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7일 오전 10시 국회의원회관서

[법률저널=이인아 기자] 더불어민주당 박남춘 의원(안전행정위원회 간사, 인천남동갑)이 오는 7일 오전 10시부터 11시 20분까지 국회 의원회관 제2소회의실에서 ‘해경부활‧인천환원을 위한 인천지역 여야민정 합동토론회’를 개최한다.

2014년 4월 16일 세월호 사고를 통해 드러난 재난안전 체계의 문제점을 해결키 위해 정부는 소방방재청과 해양경찰청을 통합해 신설된 국민안전처 소속 중앙소방본부와 해양경비안전본부로 개편한 바 있다.
 

이번 토론회는 세월호 참사 이후 해체된 해양경찰청의 부활 및 인천 환원의 정당성에 대해 논의하고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된 것이다.

특히, ‘해경부활‧인천환원을 위한 시민대책위원회’와 원내 5개 정당이 주최하고 3개 정당 인천시당위원장인 박남춘 의원, 정유섭 의원, 홍일표 의원이 주관하는 등 ‘해경부활‧인천환원’을 위해 인천지역 여야민정이 힘을 합쳤다.

이번 토론회에서는 윤성순 한국해양수산개발원 실장과 이종엽 인천지방변호사회장이 발제자로 나서 ‘해양경찰 부활의 필요성’과 ‘부활된 해경, 인천환원의 당위성’에 대해 발표한다.

또 시민대책위와 인천지역 정치인들은 각 정당 중앙당 대표 및 대선후보자에게 ‘해경부활‧인천환원’을 대선 공약으로 채택하도록 촉구하는 공동결의문을 채택할 예정이다.

박남춘 의원은 “인천은 NLL을 경계로 북한과 대치하고 있고, 중국과 첨예하게 EEZ 갈등을 빚고 있는 접경지역”이라며 “우리나라의 해양주권을 지키기 위해서는 해체 및 세종시 이전으로 위상이 추락한 해양경찰이 인천에 독립기구로서 부활해야한다”고 강조했다.

xxx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전달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이 기사를 후원하시겠습니까? 법률저널과 기자에게 큰 힘이 됩니다.

“기사 후원은 무통장 입금으로도 가능합니다”
농협 / 355-0064-0023-33 / (주)법률저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공고&채용속보
이슈포토